새누리, 총선 대비 6명 인재영입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 총선 대비 6명 인재영입 발표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01.1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젊은 층 지지 미약한 새누리당에게 백만 원군의 힘 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새누리당이 오는 4월 제20대 총선에 대비해 변호사와 정치평론가 등 6명을 영입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 배승희 변호사, 변환봉 서울지방변호사회 사무총장, 김태현 변호사, 최진녕 전 대한변호사협회 대변인, 박상헌 정치평론가 등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김 대표는 “오늘 애국심이 높은 젊은 전문가그룹이 나라를 위해 역할을 하겠다고 큰 결심을 하고 나섰다”며 “젋은 층의 지지가 미약한 새누리당으로서는 백만 원군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과 정체성을 같이 하는 전문가 그룹이 수혈돼 새누리당을 크게 변화시켜 국민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은 이들을 대표해 “새누리당에서 자유민주주의 기치를 굳건히 해 대한민국을 위해 뛰겠다는 결심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새누리당은 여타 정당이 길을 잃고 헤맬 때 헌법 정신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새누리당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번영이라는 길에 각자의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이 과정에서 어떠한 특혜나 혜택을 요청하지 않겠다”면서 “오직 새누리당이 20대 총선에서 승리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으킨 국민의 진짜 목소리가 대한민국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은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책실장 등을 역임했고,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당시 각종 토론회 등에서 정부여당의 입장을 대변했다.

배승희 변호사는 서울중앙지법 조정위원, 흙수저 희망센터 이사장 등을 지냈고, 변환봉 서울변회 사무총장은 사회복지법인 혜성 사회복지재단 감사, 서울변회 재무이사 등을 맡은 바 있다.

김태현 변호사는 언론중재위원회 선거기사심사위원을 지냈으며, 최진녕 변호사는 대한변협 대변인, 대법원 양형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박상헌 공간과미디어연구소장은 통일문제연구소 기획실장을 거쳐 현재 정치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