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아직도 돈 내? 난 공짜로 즐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행·레저 아직도 돈 내? 난 공짜로 즐긴다!”
  • 최기운 기자
  • 승인 2009.04.1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짜로 가는 여행
최근 주변에서는 석연치(?) 않은 이유로 갑자기 나름대로 호사를 즐기거나 공짜로 재미있게 여행·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풍문이 돌고 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이게 무슨 소리일까? 갑자기 무슨 검은 거래의 수혜자들이라도 줄줄이 엮어지고 있는 것일까? 알쏭달쏭한 그 속내를 알아보자.
 
▲     ©시사오늘

 
# 1) 놀 거 다 놀고 현찰로 되돌려 받는 이상한 일이?
여행을 좋아하는 회사원 정모씨는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여기저기로 여행을 다니기는 것을 즐기다 보니 가정의 화목이 저절로 이루어졌다. 그런데 단 한가지 화목(?)하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비용문제였다. 특히나 숙박비와 각종 리조트시설의 이용료는 적지 않은 부담이 아닐 수가 없었다. 그런데 그는 얼마 전에 최근 두 세달 동안에 이용한 숙박비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가 있었다. 과연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한 것일까? 로또라도 당첨된 것일까?
 
# 2) 갑자기 착한 가격에 골프를 이용하는데, 배후라도?
골프를 좋아하는 자영업자 차모씨는 골프장에 자주 나가는데 그때마다 그린피가 부담이 되었는데 어느 날부터 그린피 무료 쿠폰을 이용해서 공짜(?)로 즐기는가 싶더니 이후에는 회원도 아니면서 회원가에 특정 골프장의 그린피를 회원가로 사용하는 호사를 누리고 있다. 박씨가 갑자기 온갖 골프장에 거금을 들여서 회원으로 가입한 것일까? 아니면 이권사업과 관련되어 무슨 뒷거래라도 있었던 것일까?
 
# 3) 짠순이에게 돈 많고 멋진 F4 애인이라도 생긴 것일까?
자기계발과 영화/공연관람이 취미인 권모양은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외국어 온라인교육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하며 무료 영화 예매권 2매와 할인권 20매로 아무 부담 없이 영화/공연을 즐겼다. 친지들의 생일에는 꽃 배달도 할인으로 선물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드디어 자신의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모처(?)에서 지원금까지 받았다. 그런 그녀를 두고 주위에서는 돈 많고 자상한 애인이 생겼다고 입방아를 찧고 있다. 과연 그녀에게는 F4와 같은 남자친구라도 생긴 것일까?
 
* 의문의 진원지는 ㈜클럽퍼스트엠의 세이브 포인트 상품 ‘리조트 엠’
종합 레저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럽퍼스트엠(http://www.gmresort.co.kr)은 그 동안 신용카드 등에서나 볼 수 있었던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레저상품에 적용한 ‘리조트 엠’ 상품을 올해부터 출시, 판매했다.
'리조트 엠' 상품은 GOLD, VIP, 프리미엄, HI-VIP, 플래티늄 등 세이브 숙박권·포인트의 차이에 따라 총 5개로 구성돼 있다. 이중 가장 대표적인‘리조트 엠’VIP 회원권은 고객에게 주어진 무료 숙박권 및 무료 레저 상품권을 모두 사용할 경우 회원은 정가에서 50%-60% 할인된 회원가로 숙박권 100매, 레저 할인 이용권 10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숙박권을 사용할 경우 세이브 포인트 제도가 적용돼 1회 사용 시 마다 1만 Point가 적립되며, 10만 Point이상 모일 경우 회원이 원하는 아무 때나 현금(1P=1원)으로 환급이 가능하다. 즉, 숙박권의 회원가가 13평 이하일 경우 7만원(관리비 포함)인 점을 감안하면, 6만원으로 펜션을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무료 숙박권은 △남이섬 강변 펜션 △바닷길 풍경 △뉴오션 리조트 △클럽 밸리 △메이플타운 △구름위에 산책등 6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로 이용이 가능한 숙박권 100매로는 △가평 남이섬강변펜션 △양평 캐슬빌 △서산 호리바다펜션 △태안 바닷길풍경 △고성 펜션파인로그 △고성 주성관광펜션 △평창 월든샬레 △평창 클럽밸리 △남해 프랑스리조트 △남해 마노아펜션 △제주 뉴오션리조트 △거제 장목펜션 △경남 고성 구름위에 산책 △평창 메이플 타운 등 전국 14곳의 펜션을 이용할 수 있다.
 
▲     ©시사오늘

 
* 모든 서비스 이용 시, 회원가입 비용 전액 환급
또한 이들 펜션 외에도 전국 80여개의 펜션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10%~50%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리조트 엠’ 회원권은 숙박 서비스 외에도 각종 레저스포츠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도 지역 10여 곳의 골프장과 제휴를 통해 그린피 무료 쿠폰 4매가 주어지며, 사용 후에는 그린피를 회원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서비스 역시 세이브 포인트가 적용된다.

이밖에 매월 2종목씩 새로운 레저스포츠 종목을 선정해 매주 토요일 회원들에게 무료 또는 30~50%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리조트엠’은 서울 씨랄라, 부천 타이거월드, 쏠비치, 설악 워터피아, 대명아쿠아월드 등 전국 20개의 스파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에게 성수기/비수기 공통으로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리조트 엠은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외국어 교육을 위해 송강흠 인터넷 온라인 교육을 회원기간동안 무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리조트 엠 회원들에게는 무료 영화 예매권 2매와 할인권 20매가 주어지며, 차량 구입 시 지원금 지급, 꽃 배달 할인 등 각종 서비스도 혜택이 주어진다.

상품의 서비스 기간은 10년(5년+5년)이며, 무료 숙박권을 비롯한 무료 레저 등 무료 상품의 경우 2년간 서비스가 진행된다.
결국 위에 나온 의문(?)사례는 알고 보면 ㈜클럽퍼스트엠의 세이브 포인트 상품 ‘리조트 엠’을 이용한 사람들이 파격적인 혜택의 실재 모습이다. 이처럼 ‘리조트 엠’은 결국 고객이 10년간 모든 숙박권을 사용한다면 본인은 모든 숙박 및 레저를 무료 혹은 할인 받아 사용함과 동시에, 냈던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추가적으로 주어지는 회원들의 특별 서비스를 덤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숙박·레저 상품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