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업계, 31일부터 봄 정기세일...최대 80%할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백화점업계, 31일부터 봄 정기세일...최대 80%할인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3.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지난해 롯데백화점 봄 정기세일 모습 ⓒ롯데백화점

백화점 업계가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인 ‘봄 정기세일’에 나선다. 의류·화장품·잡화뿐만 아니라 주얼리 시계·해외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3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쉬즈미스, 나이키, 아디다스, 닥스, 휘슬러 등 7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명작 세일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근대 미술을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쇼핑과 더불어 문화·예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쇼핑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다음 달 5일까지 50억 물량 규모의 ‘영패션 4大 그룹대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쥬크, 에고이스트, 비지트인뉴욕 등 총 17개 브랜드의 봄 시즌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쥬크 원피스’와  ‘비지트인뉴욕 재킷’이 각각 5만원, ‘에고이스트 야상점퍼’가 3만원이다. 다음 달 3일까지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립밤, 핸드크림’ 세트, 생수, 양말 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본점, 잠실점 등 20여개 점포에서는 다음 달 10일까지 ‘컨템포러리 페어’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DKNY, 산드로 등 총 75개의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행사 기간동안 구매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구매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불가리 맨 애프터쉐이브 밤’, ‘쟈딕앤볼테르 에코백’ 등 사은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여성·잡화·아동 등 전 상품군의 봄·여름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세일에 참여 브랜드는 850여개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이번 세일에는 본격적인 이사·혼수 시즌과 기온 상승에 따른 외부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점포별로 관련 상품군의 선보이는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중 전국 15개 점포에서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H-컨템포러리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총 물량은 약 500억원 규모로 역대 컨템포러리 페어 중 최대 규모다.

특히, 세일이 드문 DKNY·바네사브루노·쟈딕앤볼테르·띠어리 등 해외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상품 할인율은 평균 10% 수준이며 제품 및 가격대별 할인율은 상이하다. 행사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이며 쟈딕앤볼테르·마쥬 등을 시작으로 브랜드별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점포별로 예부 부부를 위한 혼수 및 예물 할인 상품전도 연다.

압구정본점은 다음 달 17일까지 1층 매장에서 ‘주얼리&워치’ 스페셜을 진행한다. 루첸리·골든듀·미꼬 등 브랜드가 참여해 반지, 시계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첸리’ 스텔라 웨딩 세트 675만원(3세트 한정), ‘미꼬’ 다이아몬드 링 반지 329만원 등이다. 천호점도 1층 해당 매장에서 같은 기간동안 '주얼리 특별전'을 진행해 목걸이, 반지, 팔찌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세일기간동안 전점 고객을 대상으로 몰디브 콘스탄스 할라벨리 리조트 숙박권 경품 이벤트를 진행,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당일 7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 하단에 있는 응모권을 통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전점기준 1명)에게 콘스탄스 할라벨리 몰디브 워터빌라 4박권을 증정한다.

봄 정기세일 기간동안 각 명품관을 비롯한 각 지점별로 다향한 행사를 통해 고객을 맞이한다. 우선 명품관에서는 다음 달 17일까지 발망,톰브라운, 쥬세페자노티, 앤드뮐미스터 브랜드에서 50·100 만원 구매시 5·10만원 금액권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필립플레인에서 30~50%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다음 달 1일부터 같은 달 17일까지 다이슨에서 최대 4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일렉트롬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시 키친타올 증정 및 200만원 이상 구매시 1구 전자레인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다음 달 7일까지 에이센치, 토버로니 등 액세서리와 가방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봄 나들이 아이템전을, 동기간 중 아이더, 컬럼비아, 블랙야크 등이 참여하는 아웃도어 봄나들이 상품전을 진행한다. 같은 달 14일부터 17일까지는 라우렐, 오일릴리 등 럭셔리 브랜드 스페셜 프라이스 오퍼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별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추가 할인,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홈앤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수원점에서는 다음 달 10일까지 선글라스 히트 예감전을 통해 톰포드, 에스까다,발렌시아가 등 선글라스를 30~50% 할인한다. 동일한 기간동안 명보시계 스페셜 위크 행사를 통해 갤러리아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시 5% 할인 및 금액대별로 갤러리아상품권 5%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다음 달 5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갤러리아 가전 박람회'를 진행, 삼성과 LG에서 가전박람회 특별가를 비롯하여 모바일 상품권, 포인트 추가 증정 등을 제공한다. 그리고 다음 달 6일까지 코오롱스포츠 대전과 소다, 미소페, 고세 등이 참여하는 슈즈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진주점에서는 다음 달 1일부터 같은 달 3일까지 3일 동안 메트로시티 전시상품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세일기간 동안 3층 여성복 매장과 5층 남성복 매장에서는 예복 제안전을 진행해 브랜드별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봄 나들이 기획전으로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이월특가 상품전과 슈페리어 대전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1일간 집중적으로 강력한 대형행사와 차별화된 사은품을 앞세워 고객몰이에 나선다.

먼저 봄을 맞아 의류와 액서서리, 잡화 상품 총 150품목을 할인해 선보이는 ‘어메이징 굿스(Amazing Goods)’와 봄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피크닉용 식품과 생활용품300여개 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스페셜 팩(Spercial Pack)’을 기획해 관련 상품들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어메이징 굿스에서는 앤클라인 백팩 5만원, 캡키즈 티셔츠 1만9000원, 로즈몽 시계 24만7000원, 지이크 수트 19만원, 닥스 스카프 4만9000원, 마크제이콥스 선글라스 25만8000원, 플라스틱아일랜드 트렌치 코트를 8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어 스페셜 팩에서는 대저토마토(100g) 980원, 암소 한우 불고기(100g) 4400원, 티렐스 칩 6200원, 홈키파 캠핑에어졸 7900원, 더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3종세트를 각각 7980원에 선보인다.

앞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월부터 과거 수십년간 금요일에 시작했던 대형행사를 목요일로 모두 변경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기존에 17일간 진행하던 봄세일을 11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브랜드들의 할인은 17일까지 지속하되, 13일부터는 ‘멘즈 위크’라는 테마로 이어가 다소 둔화될 수 있는 세일 중후반 매출까지 잡아 이번 봄 세일을 성공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목요일 마케팅’은 종이전단 폐지, 백지 DM, 세일기간 축소 등 차별화와 역발상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신세계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또 한번 마케팅 패러다임을 혁신하는 파격 실험”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주말의 시작을 토요일이 아닌 금요일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의 변화에 발맞춰, 주중 쇼핑 편의를 제공하는 ‘목요일 마케팅’이 소비침체의 새로운 해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