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中 가뭄 지역서 '사랑의 물 나누기' 행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中 가뭄 지역서 '사랑의 물 나누기' 행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4.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사랑의 물 나누기 행사에 참석한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오른쪽 세번째)과 산시성 부녀아동공작위원회 러언찐양(任晋阳, Ren Jinyang) 판공실 주임(오른쪽 네번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6일 중국 산시성에 위치한 난고우홍커우촌(南高洪口村)에서 가뭄지역 물 나눔을 위한 '모친수교(母親水窖), 사랑의 물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친수교는 엄마의 물 저장고라는 뜻의 한자어로, 사막이 많은 중국 서부지역의 식수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수질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이들 마을에 대형 물 저장고를 설치·기증하는 사랑의 물 나눔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는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과 러언찐양(任晋阳) 산시성 부녀아동공작위원회 판공실 주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모친수교 기증지로 선정된 난고우홍커우촌은 심각한 식수난을 겪고 있는 곳으로 아시아나항공은 마을 인근에 총 2만4000리터 들이의 물 저장고 5대를 설치하고, 물 공급을 위한 길이 2500m의 수도관과 공동 식수대를 설치했다.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약 500가구, 1000여 명의 마을 주민들이 식수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의 사랑의 물 나누기 프로젝트가 중국 지역 내 가뭄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49만 위안(한화 약 8천 5백만원)을 기부했으며 2010년에는 중국 서부의 상습 가뭄 지역인 상시성(陕西省) 위린시(榆林市)에 물 저장고를 설치·기증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