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초등학생 대상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초등학생 대상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6.07.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슬기 기자)

▲ 한국투자증권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일 등촌9총합사회복지관에서 올바른 경제 개념 정립을 위해 지역 초등학생 40명을 초청해 참벗나눔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경제교실에서는 △경제는 무엇인가요? △물물교환의 유래 △지폐탄생의 배경 등에 대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합리적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상화폐 쇼핑' 과 '용돈 기입장 작성' 등의 가상 경제 체험도 함께 이뤄졌다.

한국투자증권의 지역사회 사회공헌사업 일환인 참벚나눔 어린이 경제교실은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참여한 어린이들은 총 200여명이다. 

이희주 Communication 본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올바른 경제관 확립을 위해 경제교실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단순 봉사활동을 넘어 금융투자회사만이 가진 인적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한국투자증권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기적성 개발을 지원하는 '꿈을 꾸는 아이들 재능지원',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을 위한 '한울타리 정나누기 교복지원', '청소년 축구교실', '겨울방학 급식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