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남도당, 시·군의회 의장단 선거 의혹 뿌리 뽑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 경남도당, 시·군의회 의장단 선거 의혹 뿌리 뽑겠다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6.07.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당, 제명 등 중징계 조치 예정…공천 불이익 각오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최근 경남도내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 과정에서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경남도당이 진상 파악을 위한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새누리당 경남도당(위원장 : 김성찬 국회의원)은 최근 도내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 과정에서 당론을 위배하여 논란을 야기하고 있는 지방의원들에 대한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시·군의회 의장단 선출 특별조사위원회』(이하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남도당은 “지난 6월 도당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앞두고 전 소속 시·군의원들에게 당헌·당규에 의거해 공정한 당내 경선 및 협의 과정을 거쳐 후보자를 선출하고 모든 의원들이 선출결과를 존중해 의장단 선거가 원만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하는 의장단 선출 지침을 전달한 바 있으나, 일부 시·군의회에서 이를 위배하여 당내 분란을 야기한 것은 당의 기강과 정체성 확립을 심각히 저해하는 해당(害黨)행위라고 판단하여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금품수수 등 비리 의혹으로 경찰·검찰의 수사가 착수된 지역은 당의 기강 확립 문제를 넘어 당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민심을 이탈하게 하는 등 선출직 공직자의 도리를 저버린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인식하고 사정기관의 수사와 별도로 당 차원의 조사를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경찰이 김해시의회 의장 선거를 위한 새누리당 경선 과정에서 금품이 오갔다는 의혹에 대해 이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당의 의지는 단호하다. 도당 관계자는 “금일부터 특별조사위원회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일부 시·군의회 뿐만 아니라 全 시·군의회를 대상으로 의장단 선거과정에 대한 전수조사와 현지조사 등 면밀한 조사를 실시하여 해당행위 및 비리로 당헌·당규 및 관련법규 위반 소지가 있는 의원들에 대해서는 즉각 도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고, 윤리위원회에서는 이를 심의하여 출당, 제명 등 강력한 중징계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번 조사 결과) 윤리위원회의 징계를 받은 의원에 대해서는 다음 지방선거에서 공천에 불이익이 있도록 철저히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