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친환경 전기차 민간보급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군산시, 친환경 전기차 민간보급 추진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7.01.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군산시는 기후변화와 친환경정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민간에 보급하는 사업을 본격화 한다.

시는 올해 전기자동차 총 14대를 민간에 보급하며, 전기차 초기 구매비용을 덜어주고 확대를 활성화하기 위해 차종에 상관없이 1대당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 군산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과 기업, 법인, 단체 등이며, 보급은 개인(세대) 1대, 단체 1대씩 지원한다.

보급차종은 자동차관리법 및 대기환경보전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완료하고,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에 따른 전기차의 평가항목 및 기준에 적합차량으로 환경부에서 고시한 8종 고속전기자동차로 한정된다.

신청은 전기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월 6일부터 군산시 환경정책과(063-454-3392)에 접수하면 되고, 접수된 순서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서류는 개인의 경우 구매신청서, 차량구매계약서, 주민등록등본을, 법인‧기업체 등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등기부등본을 첨부하면 된다.

개별 충전기 설치를 원하는 구매자는 한국환경공단 통합 콜센터(032-590-3693)를 통해 신청하면 완속충전기의 경우 3백만원을, 이동식 충전기의 경우 60만원까지 설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군산시 일원에는 급속충전기 4개소(철새조망대, 예술의전당, 오식도동 한국농어촌공사 사업단, 현대자동차군산서비스)가 설치 운영중에 있으나,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추가 확대를 위해 한국환경공단, 한국전력공사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황대성 환경정책과장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대기질 개선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연차적으로 전기차 보급을 증가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