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TV 일반에 첫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스마트TV 일반에 첫 공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9.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獨 ‘IFA 2010’ 참가…프리미엄서비스·콘텐츠 제공

LG전자(대표 남용)가 콘텐츠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TV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오는 3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10’에서 일반에 처음 공개한다.
 
1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되는 스마트TV는 ‘무한 콘텐츠로 가는 가장 쉬운 관문 (The Easiest Gateway to Limitless Contents)’을 컨셉트로 자사의 자체 스마트TV 플랫폼 ‘넷캐스트(NetCast) 2.0’을 기반으로 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쉽고(Easy), 재미있게(Fun), 더 많고(More), 더 수준 높은(Better)' 프리미엄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와 입력 장치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홈 데쉬보드(Home Dashboard)로 이름 붙여진 스마트TV의 GUI는 ▲실시간 방송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등 프리미엄 콘텐츠 ▲앱 스토어 ▲선호 채널 ▲추천 콘텐츠 등을 각각의 카드 형태로 한 화면에 배치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TV의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여러 화면을 거치지 않고 한 눈에 확인해 단 한번의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도 공을 들였다.
 
앱 스토어의 TV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오락(Entertainment), 게임(Game), 생활(Life), 교육(Education), 뉴스/정보(News/Info) 등 카테고리로 구분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최신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즐길 수 있다.
 
미디어 링크 기능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과의 호환성도 갖췄다.
 
스마트폰이나 PC안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해 스마트TV로 쉽게 볼 수 있게 했고, 배우와 감독의 정보, 시나리오 등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 TV에 보여주는 미디어 링크 기능을 강조했다.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등 프리미엄 콘텐츠도 다양하다.
 
유튜브(YouTube), 맥스돔(Maxdome), 오렌지(Orange), 미국 프로야구(MLB)와 같은 다수의 프리미엄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인기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은 “스마트한 생활을 가능하게 만들 콘텐츠와 서비스, 최고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스마트TV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