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몰트위스키' 시장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칠성, '몰트위스키' 시장 진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9.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산 스카치블루 싱글몰트·블렌디드몰트 출시
롯데칠성이 몰트위스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몰트위스키란 겉보리에 수분, 온도, 산소를 작용시켜 발아시킨 맥아(malt)만을 사용해 만든 위스키다. 맥아를 건조할 때 이탄(peat)과 해탄(cokes)를 혼합한 연료를 태워 그 연기와 열로 건조해 이탄 특유의 향이 살아있다. 특히 단식 증류기(pot still)로 두 번 증류해 맛이 진하고 헤비(heavy)하며, 증류소마다의 증류기의 특징과 제조방법에 따라 각각의 개성이 강한 것이 특징.

롯데칠성음료의 '스카치블루 싱글몰트'와 '스카치블루 블렌디드몰트'는 스코틀랜드에서 12년간 숙성된 최상급 몰트위스키 원액을 수입해 부평공장에서 생산된다. 현재 몰트위스키 원액을 국내에 들여와 직접 병입하는 곳은 롯데칠성이 유일하다. 기존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과 동일한 모양의 공병을 사용해 친숙함을 주며, 라벨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정통 스카치 몰트위스키를 표현했다. 

 
▲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정 황)가 몰트위스키 2종을 출시하며 몰트위스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은 롯데칠성이 오는 15일 출시하는 몰트위스     ©시사오늘
 
'스카치블루 싱글몰트'는 스코틀랜드 'Speyside'지역에서 증류돼 숙성되어 부드러운 여운이 느껴지는 최상급의 몰트위스키다. 싱글몰트 특유의 묵직하고 진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오크통에서 숙성되면서 바닐라향이 짙게 베어져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 제대로 맛을 즐기기 위해선 온더블럭이나 폭탄주 보다는 스트레이트로 입안에 머금고 맛과 향을 음미하는 것이 적합하다.

'스카치블루 블렌디드몰트'는 스코틀랜드 여러 양조장의 몰트위스키를 블랜딩해 최적의 조합을 찾아낸 제품이다. 뚜렷한 단맛과 풍부한 과일향이 어우러지는 조화가 일품. 다양한 양조장의 최고의 몰트위스키로 조합했기 때문에 한 잔을 들이켜도 다양한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으며, 몰트위스키의 강한 맛과 향이 부담스러운 애주가들이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몰트위스키 시장은 약 200억 원으로 2009년에만 약 35%에 달하는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8개 정도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지만 글렌피딕과 멕켈란이 전체시장의 약 94%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스카치블루 몰트위스키의 신규 도입을 통해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스카치블루, 캐나디언 블루와 스카치블루 몰트위스키 2종 외에도 추후 버번위스키, 아이리쉬 위스키까지 제품영역을 확대하여 위스키 카테고리를 완성시킬 방침이다.

스카치블루 몰트위스키 2종은 기존 '스카치블루'의 넓은 유통망을 활용하여 판매처를 늘리고 딜러레터와 테이블매트 등을 배포하며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위스키를 즐길 줄 아는 20~40대 직장인이 주로 찾는 바(Bar), 카페(Café) 등의 입점에 주력하고 신규고객을 확보하여 위스키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