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국내 최고 해상도 '캔유XOXO'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U+ 국내 최고 해상도 '캔유XOXO'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9.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인치 HXGA(1024X480) LCD탑재 HD급 동영상도 선명 시청
▲ 캔유 XOXO(canU-T1200)     © 시사오늘

LG U+ (부회장 이상철)가 27일 국내 최고 해상도 3.8인치 HXGA(1024X480) LCD를 탑재해 모바일 웹서핑 및 HD급 동영상 콘텐츠 재생에 최적화된 ‘canU XOXO(canU-T1200)’을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XOXO(엑소엑소)’는 미국에서 키스를 뜻하는 ‘X’와 포옹한 팔 모양을 형상화 하는 ‘O’를 합성해 ‘키스와 포옹’의 의미다. 이번에 출시 되는 캔유의 풀터치 슬라이드 방식의 스타일리쉬한 스타일과 블랙&퍼플, 화이트&실버 컬러의 감각적인 색상이 ‘키스와 포옹’을 부른다는 의미에서 펫네임으로 결정됐다.
 
‘canU XOXO’는 국내 최고 해상도인 3.8인치 HXGA(1024X480)의 대화면 고해상도 LCD를 탑재, 휴대폰에서도 넷북(1024X600) 수준의 쾌적한 화면으로 OZ 웹서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HDTV 수준의 선명한 화질로 HD급(720P) 동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DivX’ 형식의 파일도 변환 없이 바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터치스크린과 키패드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풀터치 슬라이드’ 방식을 채용해 웹서핑, 문자메시지, 사전검색, 게임 등 각종 입력이 편리하고, 오토 포커스(AF)와 플래시, 사진보정 기능 등을 지원하는 5백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해 고화질 사진을 촬영/편집할 수도 있다.
 
더불어 ‘canU XOXO’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 인터넷 포털의 인기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21종의 OZ 애플리케이션 ‘OZ App’을 탑재해 피쳐폰임에도 불구하고 지도, 날씨, 뉴스,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한-중-일 단어/회화 사전, 백과사전, 토익사전 등 15종의 사전을 내장해 별도의 전자사전을 구매할 필요도 없다.
 
Wi-Fi를 탑재는 물론 휴대전화에서도 인터넷 전화 수준의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FMC 서비스 ‘OZ 070’도 이용가능 하다. 가격은 70만원대 초반.
 

 


LG U+ 전략단말개발팀 권용훈 팀장은 “canU XOXO는 국내 최고 해상도의 대화면 LCD를 채용한 풀터치 슬라이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캔유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포인트를 발굴하여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