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무알콜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무알콜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6.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무알콜 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350ml 캔 1종을 28일 선보였다.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최근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무알콜 음료시장 진입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비발효 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알코올 함량 0.00%, 당류 0g, 저칼로리(30kal)가 특징이며, 맥주 본연의 맛과 향에 가깝게 구현해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는 게 롯데칠성의 설명이다.

비발효 제조공법은 일반맥주의 제조공정 중 효모를 첨가해 발효시키는 단계를 거치지 않는다. 맥아를 당화시킨 뒤 여과한 맥아 엑기스에 홉엑기스와 맥주의 바디감을 부여하는 원료 등을 배합하고 향을 가미해 여과한 공법이다.

패키지의 상단에 위치한 클라우드 로고와 글자체는 골드 색상으로 맥주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표현했으며 배경의 흰 색상은 풍부한 거품과 깔끔한 맛을 연상시킨다. 무알콜 음료임을 강조하기 위해 강렬한 붉은 색상으로 알코올 0.00%를 부각시키고 무당과 저칼로리 문구를 넣었다.

한편,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의 식품유형은 탄산음료로, 알코올이 없지만 제품 전면부에 ‘성인용음료’라는 문구를 넣어 19세 이상 성인에게만 판매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