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비절개 헤어라인교정 시술 효과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발이식, 비절개 헤어라인교정 시술 효과적"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8.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개 없이 이식, 흉터 크게 남지 않고 통증 적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최근 환자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며 국민질환으로 자리매김한 탈모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면서 탈모의 해결을 위해 모발이식 수술을 선택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탈모로 인해 넓어진 이마나 울퉁불퉁해진 이마 라인을 비절개모발이식 수술을 적용한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바로 잡아 자연스러운 이미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발이식 수술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머리를 탈모 병변 부위에 옮겨 심는 수술로 탈모 치료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비절개모발이식은 절개 없이 모발을 옮겨 심는 것으로 흉터가 크게 남지 않고 통증이 적어 헤어라인교정을 원하는 여성들이 크게 선호하는 수술법이다.

헤어라인교정에 적용되는 모발이식 수술은 일반적인 탈모 치료방법보다 더 섬세하고 깐깐한 기준이 적용된다. 높은 생착률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이 될 수 있도록 미용적인 면도 고려한 채 시술이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연세모벨르 네트워크 의료진은 "비절개모발이식 수술을 적용한 헤어라인교정의 경우 개인마다 다른 얼굴 비율을 고려해야 하는 것은 물론 어느 쪽에서 바라봐도 자연스러운 두상이 될 수 있도록 측두부, 관자놀이, 구렛나루 이 3가지 포인트가 잘 연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헤어라인교정은 이마 라인에 직접 모발을 이식해서 심는 것이기 때문에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그대로 심는 것이 아니라 가느다란 잔머리를 이식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도출해 내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

연세모벨르 네트워크 의료진은 "헤어라인교정에 적용되는 비절개모발이식은 흉터가 눈에 띄지 않아 빠른 회복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좋다."며 "다만, 이식한 모낭이 제대로 자리를 잡기까지 각별한 주의와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일반적인 탈모 치료가 아닌 비절개모발이식 수술로 진행되는 헤어라인교정은 이마 라인에 직접적으로 시술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섬세한 의료진들의 테크닉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세모벨르 네트워크는 대구와 인천, 일산, 대전,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개원, 탈모로 인해 고민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헤어라인 교정과 탈모 치료 등 체계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