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제5회 영창뮤직콩쿠르 시상…한중 음악교류의 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니정재단, 제5회 영창뮤직콩쿠르 시상…한중 음악교류의 장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7.10.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포니정재단이 후원하는 제5회 영창뮤직 콩쿠르 시상식이 지난 9월 29일 삼성동 아이파크 타워 포니정홀에서 열렸다. ⓒ 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9일 포니정재단이 후원하는 제5회 영창뮤직 콩쿠르 시상식이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열렸다고 10일 밝혔다.

제5회 영창뮤직 콩쿠르는 전축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약 200여 명이 참가한 예선을 시작으로, 지난달 26~28일까지 서울 종로 상명아트센터, 서초 모차르트홀 등에서 본선이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중국 텐진 예선을 거친 중국인 참가자들이 본선에 참가해 양국 간 음악 교류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는 게 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이번 콩쿠르에서는 총 34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피아노 노현진, 클라리넷 신호연 학생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이밖에 피아노 중등부 최우수상 양지원, 초등부 최우수상 환 쓰친(Huan Shiqin) 학생 등 여러 음악 인재를 배출했다.

수상자에게는 피아노 대상 1000만 원, 클라리넷 대상 300만 원 등 총 40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장학금은 전액 포니정재단이 후원한다.

현대산업개발 측은 "포니정재단과 함께하는 영창뮤직 콩쿠르가 한국과 중국의 반짝이는 젊은 음악 인재들을 발굴하는 음악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을 기리기 위해 2005년 설립된 단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