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덕의, 겜덕에 의한, 겜덕을 위한 ‘차세대 게임 장비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겜덕의, 겜덕에 의한, 겜덕을 위한 ‘차세대 게임 장비전’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0.18 15: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PC방 뛰어넘는 장비에 게임부스 ‘인산인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젊은 세대에 있어 ‘게임룸(Game Room)’이 하나의 로망으로 부상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게이밍 컴퓨터는 물론 모니터·키보드·마우스·책상·의자 등을 구비함으로써, 나만의 PC방을 꾸미기 시작한 것.

이에 <시사오늘>은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한국전자전’을 찾아 차세대 게임 장비에 대해 알아봤다.

▲ 학생들이 삼성 게이밍 데스크탑과 모니터를 체험하고 있다. ⓒ시사오늘

행사장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제품은 삼성전자의 ‘QLED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CHG90)’였다.

이 모니터는 세계 최초로 32:9 비율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현재 32:9 비율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은 △배틀필드1 △리그오브레전드 △디아블로3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블레이드&소울 △아이온 등이 존재한다.

특히 CHG90은 넓어진 화면 덕분인지 좀 더 세세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기자가 이 모니터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했을 당시에도 작은 단위로 챔피언을 이동시킬 수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또 모니터가 1800R 곡률의 커브드 패널로 이루어진 만큼 미니맵을 보는 것도 수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모니터는 백화점에서 150~180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 퀀텀닷 기술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뉴메탈 QLED 기술이 적용됐기에, 색감이나 그래픽 면에서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CHG90 옆에는 게이밍 컴퓨터인 ‘데스크탑 Odyssey’가 전시돼 있었다. 해당 컴퓨터에는 최신 게이밍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부품이 탑재됐으며, 저소음과 발열제어를 위해 육각형 형태로 디자인됐다는 특이점도 존재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스크탑 Odyssey는 백화점가로 300만 원 정도”라며 “성능이 뛰어날뿐더러,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고사양의 FPS게임(First-Person Shooter)을 즐기는데 유리하다”고 말했다.

▲ 엘지전자가 공개한 게이밍 모니터의 모습. ⓒ시사오늘

LG전자 역시 11월 출시되는 게이밍 모니터 2종(모델명: LG 32GK850G, 27GK750F)을 공개함으로써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LG 32GK850G의 경우 △조준점 모드 △다크맵 모드 △액션(DAS) 모드 등 기능면에서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후면 게이밍 라이팅’을 통해 차별점을 둔 제품이다. LG 27GK750F는 LG 32GK850G의 27인치 버전으로 생각하면 되며, 해당 제품들은 각각 100만원대와 50만원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어두운 조명 아래 게임을 즐긴다는 점에 기인해 후면 게이밍 라이팅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조명의 색깔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눈의 피로감도 덜어준다”고 전했다.

▲ 한 참관객이 모탈 블리츠를 체험하고 있다. ⓒ시사오늘

이외에도 행사장 한편에는 세계 최초로 VR 건슈팅 게임을 상용화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의 부스가 존재했다. 앞서 스코넥은 지난 3월 1인칭 VR 슈팅 어드벤처인 ‘모탈 블리츠 포 워킹 어트랙션’을 출시한 바 있다.

스코넥에 따르면 멀티 플레이 기능이 도입된 ‘모탈 블리치 레거시’가 올해 4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또 판타지 풍의 1인칭 액션 어드벤처 ‘다크 테일 히어로즈’도 내년 1분기 중 공개될 전망이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초고속 카메라센서를 활용한 스크린 야구·축구 게임이 공개됐다. 나아가 PNI VR의 게임 시뮬레이터를 체험해보기 위한 참관객들도 인산인해를 이뤘다.  

▲ 외국인 참관객이 PNI VR의 게임 시뮬레이터를 체험하고 있다. ⓒ시사오늘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거 산 사람 2017-10-22 10:56:57
성능은 나쁘지않은데 개조도 손쉽게 할 수 있고... 디자인도 예쁘고.. 허나 절반가격으로 똑같은 사양을 맞출 수 있다는 거지....

차라리 80더주고 냉각수 없이 1080과 오버쿨럭을 돌리는거라면 고급화 전략으로 좋을거 같은데.

게이 2017-10-18 20:38:01
다른 언론사는 언급도 없던데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