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미라크' 조용한 돌풍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카이 '미라크' 조용한 돌풍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2주만 1만5천대 개통…합리적 가격 '인기'

스카이의 전략폰 ‘미라크’가 출시와 함께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스카이는 지난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미라크(Mirach, 모델명 IM-A690S/IM-A690L)’가 출시 1주일 여만인 지난 주말에 3000대를 돌파하는 등 출시 2주 만에 누적 1만5000대가 개통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 요인에 대해 스카이는 기존 고가의 스마트폰들과 달리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면서도 기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최고의 사양을 담아, 그 동안 스마트폰 구입에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 스카이의 네번째 스마트폰 '미라크(Mirach, IM-A690S/IM-A690L)'가 출시 2주만에 1만5000대를 개통하는 등 조용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시사오늘


7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미라크’는 스카이의 네 번째 스마트폰으로 최신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감성적인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운 전략 폰이다.
 
가격 면에서는 SKT, LG U+를 통해 2년 약정에 요금제에 들면 기기값이 추가로 들지 않아, 기존 스마트폰들에 비해 가격 부담을 줄였다.
 
성능 면에서는 안드로이드 2.2(프로요) 버전을 탑재해 2.1버전에 비해 응용 프로그램 처리 속도가 2~5배 향상되었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작동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동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해주는 '플래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PC에서와 똑같은 환경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우수하다.
 
특히 ‘미라크’는 최근에 출시된 옵티머스원(3.2인치), 디자이어 팝(3.2인치), 모토믹스(3.1인치) 등 기존의 보급형 스마트폰과 비교해봤을 때 3.5인치의 대화면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해외 브랜드의 보급형 스마트폰이 DMB가 지원되지 않는 반면, 안테나가 내장된 DMB는 물론 500만 화소에 플래시 장착, 영상통화(IM-A690S), 셀프카메라 등의 기능까지 가진 단연 돋보이는 성능을 자랑한다.
 
기능 외에도 스카이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담은 점도 미라크의 인기 요인이다. ‘미라크’는 휴대폰 전면 하단부에 다이아몬드 강도와 유사한 세라믹을 적용하여 보석과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고, 후면에는 은은한 펄감을 적용하여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주공간을 연출, 감성적 느낌을 전달한 디자인으로 스카이만의 미학을 담았다.
 
강변 테크노마트 휴대폰 판매점 김진동 실장은 “최근 외산 단말기와 국내 경쟁 업체 단말기 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형 소비자 입맛에 맞는 기능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미라크’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 호감도 및 개통량 수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스카이는 올 상반기 출시되어 12만대를 판매한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여성을 타겟으로 한 특화폰 ‘이자르’는 23만대를 기록했고, 지난 7월에 출시된 ‘베가’는 21만대를 판매하는 등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판매가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일 삼성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스마트폰 누적 판매 60만대를 돌파한 스카이는 ‘미라크’ 출시와 함께 연내로 스마트폰 누적 판매 100만대를 목표로 공격적인 경영 및 대대적인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미라크’의 판매 돌풍은 최초 여성 특화폰 ‘이자르’, 최고 성능의 ‘베가’ 등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스마트폰 세상을 열고 있는 스카이가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확고히 자리를 굳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연내 스카이 스마트폰 누적 100만대 판매를 목표로 앞으로 더욱 공격적인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