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빠져도 거뜬 '모토로라 스마트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물에 빠져도 거뜬 '모토로라 스마트폰'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 디파이'…고릴라 디스플레이로 스크래치까지 강해

생활방수는 물론 스크래치 등 외부 자극에 강하도록 만들어진 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된다. 

모토로라의 자회사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16일 외부 자극에 강한 스마트폰, '모토로라 디파이(Motorola DEFY™)'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철종 모토로라 코리아 사장은 “모토로라 디파이는 세련된 디자인, 견고함, 최고의 모바일 인터넷 경험을 모두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된다”며 “모토로라 디파이만의 독창적인 매력이 높은 안목으로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한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컴팩트&견고한 디자인으로 야외활동에 딱

모토로라 디파이는 생활방수1, 먼지유입차단 기능과 더불어,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 스크린을 탑재해 스크래치 방지 기능도 크게 강화했다.

일상에서 물과 먼지로 인해 휴대폰이 손상되는 돌발 상황을 방지해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지닌 채로도 아웃도어 스포츠 등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영유할 수 있도록 했다. 
 
 

▲ 모토로라 디파이 (Motorola DEFY™)    ©시사오늘

 
특히 외부 자극으로부터의 보호 기능을 강화하면서도 포기하지 않은 가장 컴팩트한 디자인은 모토로라 디파이의 강점 중 하나다. 모토로라는 모토로라 디파이의 두께를 최소화하기 위해 나사를 측면에 배치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을 선사한다.

또, 휴대폰 전면의 여백을 최소화한 디스플레이 설계로 3.7인치 화면에도 불구, 시각적으로 실제 크기보다 제품이 훨씬 작아 보인다.
 

통합 인맥관리 서비스 '모토블러'탑재 

모토로라 디파이는 메시지와 페이스 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모토블러'를 탑재한 국내 시장 첫 스마트폰이다.

사용자는 모토블러를 통해 사용자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및 이메일을 한 곳에 통합하고 이를 휴대폰 주소록과도 연동, 보다 편리하게 메시지를 교류하고 인맥 관리를 할 수 있다.
 
모토블러는 홈 스크린에서 바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라이브 위젯(Live Widget)을 제공, 연동된 SNS 계정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킹(Happenings)’, 문자 메시지와 SNS 쪽지, 이메일 등을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통합메시지(Messages)’, 자신의 소식을 여러 SNS 계정에 한번에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상태(Social Status)’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토블러로 사용자는 점점 늘어나는 메시지 교류, 뉴스 구독, 인맥 관리 활동을 통합해 효율인 관리가 가능하다.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
 
모토로라 디파이는 안드로이드 2.1 플랫폼을 탑재해 구글 검색(Google Search™), 구글 지도(Google Maps™), 지메일(Gmail™) 등 폭넓은 구글 서비스를 지원하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위젯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향후 안드로이드2.2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또, 모토로라 디파이는 3.7인치 FWVGA 고해상도 풀 터치 스크린을 기반으로 5백만 화소 카메라, 비디오 재생 및 녹화4 등의 뛰어난 촬영 편집 기능과 사용자가 현재 듣는 곡의 정보 및 가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5 커넥티드 뮤직 플레이어(Connected Music Player) 등을 갖춰 더욱 풍성하게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모토로라 디파이(Motorola DEFY™)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모토로라 디파이(Motorola DEFY™)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디파이 공식사이트(www.def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