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부회장, 인재 직접 챙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동빈 롯데부회장, 인재 직접 챙겨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빈 롯데 부회장(사진 맨 오른쪽)이 롯데쇼핑 하반기 대졸공채 면접 현장을 찾아 지원자들의 프레젠테이션 면접 준비 과정을 노병용 롯데마트 대표(사진 맨 왼쪽)와 참관하고 있다.     © 시사오늘

신동빈 롯데그룹 부회장이 인재 직접 챙기기에 나섰다.
 
신 부회장은 16일 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채 면접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지원자들을 격려하고 집단토론을 참관하며 지원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신 부회장은 면접 현장을 둘러보다 한 지원자가 “역량을 발현할 수 있는 사회적 기회가 적다”고 토로하자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도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능력 있는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올해는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이 한층 늘었다”는 인사담당자의 보고를 보고 신 부회장은 “실력이 뛰어난 적합한 인재가 눈에 띈다면 예정된 채용 규모에 구애받지 말고 적극적으로 채용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그는 “고용시장이 위축되는 시기는 오히려 능력 있는 인재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 부회장은“대졸 공채의 경우 여성인력을 약 40% 정도 채용한다”는 노병용 롯데마트 대표의 말에 “백화점이나 마트같은 유통업은 업종 특성상 여성인력의 섬세함이 필요하다"며 여성 채용 인원을 더 늘릴 것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