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드디어 왕위 오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용, 드디어 왕위 오른다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연말 정기인사때 사장 혹은 부회장 승진 확정
이재용 삼성전자 부사장이 다음달 진행될 연말 정기인사에서 사장(혹은 부회장)으로 승진할 것 예정이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17일 김포공항 입국장에서 이번 인사에서 아들인 이 부사장의 승진을 결심하셨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네"라고 답해 이재용 부사장의 승진을 알렸다.

또, 이번 인사에서 승진이이뤄지느냐는 질문에도 다시 한 번 "네"라고 답해 승진을 확인했다.

이 회장은 지난 12일 광저우 아시안게임 참석차 중국으로 출국할 때 이 부사장의 승진 여부에 대해 "잘 모르겠다"고 답한 바 있어 이번 중국 출장 길에 이재용 부사장의 승진을 결심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인사로 사장 혹은 부회장에 오를 이재용 부사장은 그 동안 최지성 삼성전자 대표이사아 윤주화 사장 등의 밑에서 쌓아온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일선에 나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 부사장이 무선통신 혹은 LED 등 주요 사업을 맡아 직접 경영을 책임질 것이라는 조심스런 전망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이 회장은 내년 경영 계획 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회장은 "(내년 경영이) 어렵지만 올해처럼 보다 더 열심히 해 흑자를 많이 내야겠다"고 말했다.

또, 올해 성적에 만족하느냐는 질문에 "만족은 없다"며 "2~3년 전 부터 일본 업체들의 추격이 이어지고 있어 (삼성은)더 열심히 앞만 보고 자기 할 일만 열심히 해야 할 것"이라고 말해 은연 중 삼성의 경쟁 상대가 삼성 자신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 중국 광저우 아시안게임 후원사 대표이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 활동을 위해 지난 12일 출국했다 17일 홍라희 여사와 장남 이재용 부사장, 이학수 삼성전자 고문 등과 함께 나란히 입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