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사이버 대학과 산학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맥도날드, 사이버 대학과 산학협력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에 입학금 면제, 수강비 지원 등 혜택 지원
한국맥도날드(대표 션 뉴튼)는 지난 19일 한양, 세종, 서울사이버대학교, 그리고 경희사이버대학교 등 국내 유명 사이버 대학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 본사 및 매장에서 일하는 전 직원이 위 네 곳의 사이버대학에서 4년제 대학 교육 과정을 등록하면, 입학금 면제와 수강비의 최대 40%를 감면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 한국맥도날드 인사팀 이은영 이사(왼쪽)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관훈동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김현숙 학생처장(오른쪽)과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 시사오늘

이와함께 성적이 우수한 직원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고려 중이며, 사이버대학에 입학하여 총 140학점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전 직원에게 혜택을 제공해, 직원들에게 성장의 기회와 더불어, 역량을 발휘하고 계발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하는 장기적인 차원에의 자기계발 기회를 마련했다.
 
사이버 대학교는 온라인을 통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수강생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든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한국맥도날드 인사팀 이은영 이사는 “'사람'을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생각하는 기업답게, 직원들의 자기 계발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한국맥도날드가 고객뿐 아니라 내부 직원들의 첫 번째 선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올해 7월부터 매장에서 근무하는 시간제 직원들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및 일어 등 3개의 언어에 대해 무료 온라인 외국어 강좌를 개설해 교육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