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일상화 된 나눔’…누적 봉사활동 8만 시간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생명, ‘일상화 된 나눔’…누적 봉사활동 8만 시간 돌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0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신한생명은 직원들이 참여한 봉사활동 시간이 총 8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1627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직원들이 참여한 봉사활동 시간이 총 8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운영 초기인 2011년에는 사회공헌활동 48회에 643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후 운영시스템이 안정화되고 직원들의 나눔 활동에 대한 관심이 점차적으로 높아진 결과, 지난해는 276건의 사회공헌활동에 5730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처럼 큰 폭으로 증가한 요인으로는 사내에 형성된 나눔 문화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일상화된 나눔 실천을 꼽을 수 있다. 모든 봉사활동이 직원별 신청 접수제로 운영되며, 실제로 상당수의 봉사활동이 접수 5분 만에 마감되어 수시로 추가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목소리를 운영시스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동기부여와 방향의 일치성을 맞추고 사업을 추진한 부문도 많은 영향을 줬다.

신한생명은 ‘2016년 생명보험협회 사회공헌활동 공시’ 기준으로 전체 직원 대비 봉사활동 참여비율 371.28%, 직원 1인당 봉사활동 시간은 12.47시간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짧은 기간에 8만 시간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험업에 맞는 참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