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저신용 근로자를 위한 생계보증대출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저신용 근로자를 위한 생계보증대출 상품 출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07.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이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지원을 위한 금융상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초 생계형무등록사업자대출을 출시해 저금리로 약 1만7천명의  노점상, 가판 등 무등록 영세 사업자들에게 8백억원의 자금 지원을 해온 농협이 중소기업청,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협약을 맺고 오는 30일부터 ‘NH근로자생계보증대출’을 시작해 저신용 근로자를 지원한다.
 
한국신용평가의 신용등급 7~9등급에 해당하는 저신용근로자를 주로 지원하게 될 이번 상품의 신청 자격은 3개월 이상 직장 재직중이며 근로소득 입증이 가능한 근로자로서 연체중이거나 신용관리대상인 자는 제외된다.
 
대출한도는 최고 500만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자유로운 상환이 가능하다.
 
낮은 신용등급 때문에 은행권 대출이 어려워 사채나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던 저신용 근로자들이 긴급한 생계자금이 필요할 경우, 보증재단을 찾지 않고 전국의 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을 바로 방문해 대출을 신청하고 저금리로 당일 또는 다음날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농협 관계자는 “연말까지 생계형무등록사업자대출을 통해 2만여명의 고객에게 9백억원을 더 지원할 계획이고, 이번에 출시하는 ‘NH근로자생계보증대출’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 근로자들에게도 새로이 금융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도 서민들을 위한 금융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경제 살리기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