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고양이도 쉽게 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실전매매 차트기술〉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간소개]〈고양이도 쉽게 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실전매매 차트기술〉 출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2.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신간 〈고양이도 쉽게 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실전매매 차트기술〉ⓒ 발상의전환

가상화폐가 더 이상 '가상'이 아닌 현실을 움직이는 실체로 자리잡아 가는 가운데 투자자들이 눈여겨 볼 만한 차트 기술서가 나왔다.

신간 〈고양이도 쉽게 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실전매매 차트기술〉은 가상화폐가 무엇인가를 묻는 단계에서 어떤 코인에,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에 대한 지침을 제시하며, 투자자들이 목말라 했던 기술적 분석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책은 크게 2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제1장에서는 차트분석에 참고해야 하는 유용한 차트분석 사이트를 소개하고 그 특성들까지도 분석해 준다. 자신의 투자 스타일에 맞는 차트 사이트 활용에 대한 조언도 빠트리지 않았다.

또한 차트 분석에 앞서 차트를 투자자의 스타일에 맞는 보조지표 설정 방식을 다뤄주고, 차트에서 나타나는 여러 특징적인 패턴들과 차트 이론을 유형화해 분석 방법의 틀로 제시한다.

제2장에서는 본격적으로 차트를 이용한 실전 매매 팁을 제공한다. 지지선, 저항선, 추세선을 이용한 매매에서부터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이용한 매매, 보조지표 수치를 이용한 매매, 다이버전스, 해외차트 추종을 이용한 매매, 커플링이나 디커플링 차트를 이용한 매매, 시총 차트를 이용한 매매, 호가창을 이용한 매매까지 화려한 차트 기술이 펼쳐진다.

특히 이 책의 저자 박대호(크맨, Creativeman의 약자)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반 토막 난 투자금조차 원금 회복은 물론 몇 배 이상의 수익률로 올려놓는 '암호화폐계의 미다스 손'으로 통하며, 진정한 차트분석의 실제를 제시한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풍부한 실전 예제의 수록이다. 대부분 저자 본인이 수익과 손실을 경험했던 실제 매매 차트를 바탕으로 예제를 구성, 독자들에게 높은 현실감을 제공한다. 반복적으로 차트 기술을 익히고, 실제 투자에서 적용하다보면 어느덧 여유 있고 안정적으로 투자하면서도 높은 수익률 향상이라는 즐거움을 맛 볼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