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4G LTE 장비공급업체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유플러스, 4G LTE 장비공급업체 선정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2.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릭슨, 삼성전자 등 국내서 가장먼서 업체 선정

LG유플러스가 국내에선 가장 먼저 4세대 이동통신 LTE(Long-Term Evolution) 장비공급업체를 선정하는 등 LTE 조기 상용화 및 시장 선점을 위한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새로 할당받은 800MHz 저대역 주파수에 4세대 이동통신 LTE를 구축하는 장비공급업체로 LG에릭슨, 삼성전자, 노키아지멘스를 최종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BMT(벤치마킹테스트) 업체로 선정된 LTE 장비업체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장비공급능력, 기술능력, 가격사항을 종합 평가한 결과, 교환기 장비 분야에서는 LG에릭슨과 삼성전자가, 기지국 장비 분야에서는 LG에릭슨, 삼성전자, 노키아지멘스가 가장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등의 확산으로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4세대 이동통신 LTE가 와이파이 네트워크 ‘U+zone’과 함께 차원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LTE 모듈을 간단히 탑재하면 LTE 서비스가 가능한 차세대 통합형 기지국(멀티모드 기지국)을 지난해 말부터 구축해 왔으며, 일반 기지국에는 LTE 전용 기지국도 병행해 구축함으로써 LTE 전국망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LTE 망구축 초기에는 국내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기존 CDMA 및 Rev. A와 LTE가 동시 지원되는 듀얼모드 단말기를 출시하고, 전국망 구축 후에는 LTE 싱글모드 단말기를 선보여 고객들이 원하는 양질의 LTE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NW연구담당 연철흠 상무는 “4G LTE 장비공급업체 조기 선정은 기존 3G 대비 6배 이상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토대로 대용량 컨텐츠 처리 및 고화질 영상/음성 서비스 면에서 확연히 달라진 차별적인 경험을 우선적으로 제공해 앞서 나가기 위한 것”이라며 “멀티스크린, 동영상 및 VOD 등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는 물론이고, 유무선 및 통신·방송과 이종산업과의 융합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