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이마트24, 해방촌에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오픈…롯데마트, ‘캠핑 패밀리 티셔츠’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이마트24, 해방촌에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오픈…롯데마트, ‘캠핑 패밀리 티셔츠’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이마트24는 이태원 해방촌에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을 30일 그랜드 오픈한다. ⓒ 이마트24

이마트24,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선봬

이마트24가 이태원 해방촌에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을 30일 그랜드 오픈한다.
 
해방촌점은 19평 규모의 직영점으로, 일반 편의점 매장과 바리스타 자격증을 갖춘 직원이 프리미엄급 원두커피를 제공하는 별도의 공간이 공존하는 차별화 점포이다.

판매가격은 아메리카노가 1500원, 카페라떼는 2500원으로 브랜드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대비 약 10~30% 이상 저렴한 착한 가격이다.(아이스커피의 경우 아이스컵 별도 구매, 500원 추가)

이마트24는 오픈을 기념해 30일 6월 15일까지 쿠폰을 지참해 내점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이마트24 홈페이지 및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롯데홈쇼핑, 5월 다운에이징 제품 인기

롯데홈쇼핑의 5월 판매상품 중 건강관련 상품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3년간 5월(5/1~22) 판매상품(주문건수 기준)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건강관리용품, 여행상품 비중이 높았다

특히 올해는 외모와 몸매 관리를 위한 기능성 상품, 일명 ‘다운에이징’(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려는 성향)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이 있는 5월에 홈쇼핑을 통한 가족 중심형 상품, 효도선물 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단독 상품, 원활한 배송 서비스로 홈쇼핑을 통해 가정의 달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최근 3년 간 롯데홈쇼핑의 5월 매출(취급고 기준)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 대비 5% 이상, 지난 2016년과 비교해 20% 이상 증가했다.

매년 ‘패션’, ‘뷰티’, ‘건강식품’, ‘여행’ 등의 상품군이 인기가 높았던 반면, 올해는 이색적으로 ‘속옷’이 상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보정속옷’, ‘이미용기기’, ‘영양보충용 식품’,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 ‘다운에이징’ 상품 구매 비중이 높았다. 동기간 홍삼, 안마의자 등 전통적인 효도 상품들이 전년 대비 20% 가량 감소한 반면, 관련 상품들은 평월 대비 60% 이상 증가, 전년과 비교해도 2배 이상 증가했다.

CJ오쇼핑, ‘오덴세’ 매출 150억 브랜드로 육성 방침

CJ오쇼핑은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를 올해 1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오덴세는 CJ오쇼핑이 2013년 7월 첫 선을 보인 이후 2017년까지 누적 매출 290억 원을 기록한 CJ오쇼핑의 단독브랜드다.

음식을 돋보이게 하는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오덴세는 지난 5월 업계 최초의 ‘플레이팅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롯데백화점에 단독매장을 여는 등 매출채널 확대를 위한 역량을 키워왔다. 

지난 1월에는 tvN의 리얼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를 통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김치전,  갈비 등 메인 요리를 담는 그릇으로 사용된 ‘오덴세 아틀리에’상품을 판매해 3000 세트 가까이 팔리며 8억 원이 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3월 1일 방송한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는 론칭 방송에서 목표보다 2배 많은 약 7억 원어치의 주문이 들어왔다.

오덴세는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며 오는 7월 방영을 앞두고 있는 tvN의 ‘미스터션사인’에 PPL 참여와 함께 에디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일 예정인 CJ E&M과의 합병 이후 첫 콘텐츠-커머스 융복합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덴세 측은 제품 인지도 제고 효과만을 노렸던 단순한 PPL을 넘어 TV홈쇼핑, T커머스,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오덴세는 한샘 플래그십 스토어와 코스트코 입점 수를 5월 현재 각각 13곳과 12곳으로 늘렸다. 오덴세는 오는 8월까지 롯데, 현대, AK  등 백화점 매장 수를 기존 10곳에서 20  곳으로 늘리고 CJ몰을 포함한 G마켓, GS샵, 옥션,  네이버 등의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매출을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 ‘캠핑 패밀리 티셔츠’ 선봬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아 ‘캠핑 패밀리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1년 60만명에서 2017년 500만명 이상으로 5년새 8배 이상 증가할 만큼 캠핑 자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롯데마트는 패밀리룩 패션 연출이 가능한 10가지 캠핑 티셔츠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캠핑 패밀리 티셔츠’는 지난해 상품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디자인을 반영해 패밀리룩 콘셉트로 선보인다.

패션 전문기업 NCF에서 디자인을 맡아 캠핑 모티브의 그래픽(Graphic)을 가미했으며, 온 가족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15가지 색상의 티셔츠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캠핑 티셔츠의 인기를 감안해 올해는 지난해보다 준비 물량을 4배 이상 늘렸으며, 사전 기획을 통해 지난해 선보였던 상품 대비 20% 낮은 가격인 1만2900원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