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J 트러스트 그룹,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 주식 양도 계약 체결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J 트러스트 그룹,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 주식 양도 계약 체결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6.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J 트러스트 그룹이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ANZ Royal Bank(Cambodia) Ltd)’ 인수를 위한 주식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J 트러스트 금융그룹

J 트러스트 그룹,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 주식 양도 계약 체결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ANZ Royal Bank(Cambodia) Ltd)’ 인수를 위한 주식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5월 ANZ 로얄 은행의 지분 55%를 보유한 호주의 다국적 금융투자회사 ‘ANZ 펀드’와 주식양도계약을 체결하고 캄보디아 현지 당국의 승인절차가 끝나면 본격적인 인수 작업에 나서게 된다.

‘ANZ 로얄 은행㈜’은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을 포함한 주요도시에 15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캄보디아 은행부문 총 자산 순위 7위를 기록한 대형 상업은행이다. 특히 현지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금융과 상위 1% 기업 대상 기업금융 등 안정성 높은 포트폴리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이번 인수 건을 발판 삼아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인수가 마무리되면 국내 시장과 인도네시아 금융 시장 진출 과정에서 습득한 신시장 개척 노하우 등 선진화된 금융 서비스를 토대로 ‘ANZ 로얄 은행㈜’ 영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그룹사가 국내와 일본 등에서 습득한 선진 금융 노하우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및 싱가폴 등 동남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계열사 간 시너지를 발휘해 신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새마을금고, 제61회 전국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 3연패 달성

MG새마을금고 여자 배드민턴단은 지난달 30일부터 8일간 제61회 전국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3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 MG새마을금고 여자 배드민턴단은 인천공항공사 스카이몬스를 맞아 진검 승부를 벌였다. 아쉽게도 MG새마을금고 남자 배드민턴단은 4강전에서 인천공항공사를 맞아 석패하며, 3위에 머물렀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MG새마을금고 배드민턴단은 이번해에 성적보다는 젊은 선수들을 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향후 최고의 명문팀으로서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