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세계 첫 '네트워크 블록체인' 공개…LG CNS, IT꿈나무 키우는 여름방학 코딩 캠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세계 첫 '네트워크 블록체인' 공개…LG CNS, IT꿈나무 키우는 여름방학 코딩 캠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세계 최초로 상용망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KT 네트워크 블록체인'이 공개됐다. ⓒ시사오늘

KT, 세계 최초 '네트워크 블록체인' 공개

세계 최초로 상용망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KT 네트워크 블록체인'이 공개됐다.

24일 KT에 따르면 네트워크 블록체인은 전국에 위치한 초고속 네트워크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노드를 구축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성능과 신뢰라는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갖는다.

이로써 KT 블록체인은 2019년 말까지 최대 10만 TPS(Transactions Per Second, 초당 거래량)의 성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현재 KT 블록체인의 성능은 2500 TPS이지만, 올해 말까지 1만 TPS를 구현하고, 2019년 말까지 10만 TPS를 달성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수직적 블록 검증 방식에서 벗어나 동시다발적으로 검증 가능한 병렬 방식을 사용하는 차별화된 알고리즘을 KT 네트워크와 결합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KT는 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인터넷 서비스에도 적용해, IP가 아닌 고유 ID기반의 네트워킹을 통해 연결과 동시에 바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인터넷 기술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를 사용하면 블록체인 고유 ID가 모든 연결에 대한 인증을 대신 제공할 수 있고, IP를 네트워크 단에서부터 숨길 수 있기 때문에 기존 IP 인터넷에서의 해킹과 개인정보 도용, DDos(분산서비스공격)와 같은 공격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LG CNS, IT꿈나무 키우는 여름방학 코딩 캠프 진행

LG CNS는 IT분야에 재능과 꿈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코딩 집중 프로그램 '2018 IT드림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IT드림프로젝트는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에서 합숙 캠프 형식으로 실시, 서울소재 11개교에서 IT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추천 받아 IT드리머(Dreamer) 30명이 선발됐다.

IT드리머들은 △나만의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 △기초 코딩(Coding) 교육 △주니어 스타트업 체험 △진로 멘토링 △교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IT 전문가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LG전자, 보컨셉과 거실 인터리어 선봬

LG전자는 덴마크 인테리어 업체 '보컨셉'(BoConcept)과 손잡고 현대적 감각의 거실 인테리어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뉴욕 맨해튼 소재 보컨셉 플래그십 쇼룸에 65인치 LG 올레드 TV (모델명: 65E8)와 보컨셉 가구, 소품들을 함께 배치해 모던한 거실 공간을 꾸몄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사라 셔먼 사무엘'(Sarah Sherman Samuel) 등이 참여한이번 쇼룸은 오는 9월까지 운영된다.

쇼룸에 전시된 올레드 TV는 패널 뒷면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하고 스탠드에도 투명한 소재를 채택해 고급감을 극대화한 '픽처 온 글래스'(picture on glass) 디자인이 구현됐다. 전후좌우 어디에서 보더라도 일체감을 살린 매끈한 조형작품을 연상시켜 모던한 인테리어와 특히 잘 어울린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야놀자, 올리브영∙리스테린과 공동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세계 1위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과 손 잡고 내달 4일까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쿨하게 야놀자'로 이름 붙은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바캉스 시즌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서 리스테린 신상품 '헬시 브라이트'를 비롯 존슨앤드존슨의 선크림, 보습제 등 바캉스 추천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헬시 브라이트는 올리브영에서 한국 최초, H&B 매장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야놀자는 올리브영 매장에서 리스테린 기획팩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야놀자 숙박권 1만 원이 포함된 '놀자 파우치'를 증정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올리브영에서 야놀자를 찾아라'도 실시한다. 올리브영 매장에서 야놀자 표식을 찾아 인증사진을 찍은 후, 해시태그(#야놀자)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내달 27일 발표되며, 경품으로 야놀자 숙박권 5만 원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