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오뚜기몰, 리뉴얼 오픈…동원몰, '추석 선물대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오뚜기몰, 리뉴얼 오픈…동원몰, '추석 선물대전'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9.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오뚜기, '오뚜기몰' 리뉴얼 오픈

▲ 리뉴얼 오픈한 오뚜기몰 ⓒ 오뚜기

오뚜기는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오뚜기몰에서는 상온 제품뿐만 아니라 냉면, 피자 등 냉장·냉동제품까지 1120가지 오뚜기 제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슈퍼나 마트에서 찾기 힘든 신제품들을 가장 빨리 구매 가능하다는 게 눈에 띈다.

또한 원치 않는 묶음제품, 부담스러운 세트 구성 없이 낱개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리뉴얼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오뚜기의 설명이다.

오뚜기 측은 "소비자 편의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구매 환경을 고려해 오뚜기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오뚜기몰을 통해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2018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풀무원은 '2018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전했다.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과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 그 공로를 인정하고 브랜드 활동을 장려해 국가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풀무원은 한국의 먹거리 브랜드 글로벌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 기업 중 종합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풀무원 측은 "바른먹거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풀무원의 끊임없는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한국을 넘어 보다 많은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식 프랜차이즈 '마싰는끼니', 시장 확대 가속화

분식 프랜차이즈 '마싰는끼니'는 시장 확대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마싰는끼니는 일식당에서 후식으로 제공되는 '마끼'(김초밥)를 참치, 연어, 불닭, 상추, 깻잎, 파프리카 등 다양한 토핑과 맛으로 재구성해 대표 메뉴로 선보이는 퓨전일식 분식 프랜차이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혼밥 문화가 확산되고 있고, 경기 침체로 1인 창업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마싰는끼니를 찾는 소비자와 창업가들이 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마싰는끼니는 현재 전국 3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지난달에는 천안 신부점을 오픈했고, 이달 중순에는 경기 오산 문화거리점을 열 예정이다.

마싰는끼니를 운영하는 최고식품 측은 "마끼라는 차별화된 메뉴와 독자적인 포장 기술을 바탕으로 업계 내 유사브랜드 출현이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이색적인 마끼 메뉴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매장 효율 극대화로 가맹점주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몰, '추석 선물대전' 진행

▲ 동원몰 '추석 선물대전' 진행 ⓒ 동원F&B

동원F&B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동원몰은 오는 20일까지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5일 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과일, 홍삼, 목욕용품, 주방용품 등 3000여 종의 식품세트와 생활용품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는 1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5만 원 이상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7% 청구할인 혜택(최대 3만 원), 결제금액 100만 원당 신세계상품권 3만 원(최대 30만 원)을 제공한다. 또한 동원 선물세트 구매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견적 상담 서비스도 실시한다.

동원F&B 관계자는 "풍성하고 넉넉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명절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집에서 간편하게 명절 선물 준비를 마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홍삼담은 칡'·'홍삼담은 익모초쑥' 출시

KGC인삼공사의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는 '홍삼담은 칡', '홍삼담은 익모초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홍삼담은 칡은 칡추출액에 홍삼농축액을 더한 제품으로, 국내산 칡을 사용해 칡 고유의 쌉싸름한 맛과 달큰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홍삼담은 익모초쑥은 남해약쑥과 익모초농축액에 홍삼농축액을 더했으며, 대추와 생강으로 쓴 맛을 줄였다.

두 제품 모두 설탕·색소·합성향료를 넣지 않았으며, 파우치로 포장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측은 "엄선해 고른 국내산 자연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홍삼담은 시리즈 제품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