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대상, '추석 선물세트' 출시…한샘, '구글 홈' 연동 계획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대상, '추석 선물세트' 출시…한샘, '구글 홈' 연동 계획 발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9.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상㈜, '2018년 추석 선물세트' 출시

▲ 청정원 명절 특선호 ⓒ 대상그룹

대상㈜은 2018년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대표 복합형 선물세트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캔햄 중심 '우리팜 선물세트', 유지류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합친 '팜고급유 선물세트', 수산물 복합형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델리하임 햄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복음자리 잼과 차로 구성한 '잼·차 선물세트', 고급 정육으로 구성한 '불고기브라더스 선물세트' 등도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는 게 대상㈜의 설명이다.

대상㈜ 측은 "선물하시는 분과 받으시는 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구성을 추가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차별화 했다"며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한 대상㈜ 추석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추석 맞이 '퀘이커 선물세트' 선봬

롯데제과는 추석을 맞아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 제품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판매 방식에 따라 유통채널 판매용과 방문 판매용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전자는 퀘이커 오리지널, 바나나·아몬드, 크리밀크 등 3종에 최근 새롭게 나온 오버나이트오트밀 요커트·베리로 구성됐다. 후자는 멀티그레인과 머쉬룸크림 2종으로 구성됐으며, 야쿠르트와 협업해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판매된다.

쿠팡, '2018 추석' 기획전 진행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2018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교자상, 제수용품부터 효도 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추석 이틀 전인 9월 22일까지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추석 전날인 9월 23일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게 쿠팡의 설명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BC카드, NH농협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쿠팡 기프트카드 1만 원을 증정하는 '추석 뽀-나스'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오늘만 이가격'에서는 매일 아침 7시에 최대 5개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측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실속 있고 품격있는 선물과 준비용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으로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 '구글 홈'과 손잡았다

한샘은 한샘 제품과 구글의 AI 스피커 '구글 홈'의 연동 계획을 11일 밝혔다. 홈 IoT 시장에서 구글 홈과 함께 음성 인식으로 제어되는 주거 환경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우선, 한샘은 스마트모션베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에 구글 홈을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달 출시 예정인 '바흐801 스마트모션베드'에 구글 홈을 연동하면 리모콘 없이 음성만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자세로 제어가 가능하다.

한샘은 이번 구글 홈 한국 런칭에 맞춰 '구글 집들이', '구글 홈 팝업스토어' 등 행사를 통해 한샘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을 소개하고, 스마트모션베드를 비롯해 빌트인미러TV 컨셉 제품 등 체험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샘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주거 환경에서 IoT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나갈 것"이라며 "주거공간에 관한 한샘만의 핵심 가치와 구글의 기술이 결합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