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카카오게임TV, ‘배틀그라운드’ 첫 방송 시작…스코넥, ‘KVRF 2018’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카카오게임TV, ‘배틀그라운드’ 첫 방송 시작…스코넥, ‘KVRF 2018’ 성료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9.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카카오게임TV, ‘배틀그라운드’ 첫 방송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서비스 게임을 소개하는 ‘카카오게임TV’에서 13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치킨 먹는 기술’(이하 배치기)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인기 BJ ‘블랙워크’가 출연해 두 MC 서한결과 정나은의 멘토가 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일 2회차 방송에는 콩두컴퍼니 소속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였던 에버모어(구교민)가 출연한다. 에버모어는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솔로 챔피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채리티 쇼다운 챔피언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인기 선수다.

스코넥, ‘KVRF 2018’ 성료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진행 된 코리아VR페스티벌 2018(이하 KVRF2018)에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와 ‘배틀 아레나’를 최초로 공개하고,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아케이드 버전으로는 처음 공개 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4인용 멀티 대전 FPS 게임인 모탈블리츠 배틀 아레나는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로 특히 10대 남학생 참관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코넥 관계자는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등 많은 해외 바이어들의 구매 문의가 있었고, 실제 몇 업체는 바로 계약을 진행할 만큼 비즈니스 성과도 좋았다”며 “SNS내 스코넥 부스 콘텐츠를 보고 많은 문의가 들어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많은 관심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글로벌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

게임빌이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장비와 장신구의 초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20레벨을 달성한 SSS등급의 장비와 장신구는 모두 초월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월에는 초월석 재료와 골드가 필요하다.

더불어 초월 강화로 획득한 추가 능력치를 원하는 능력치로 변경할 수 있는 ‘초월 스탯 변경 주문서’도 첫 선을 보인다.

넷마블 ‘아이온쓰론’,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이 ‘대륙 점령전’과 ‘블러드 문 워’ 등 새로운 전투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대륙 점령전’은 모든 왕국(서버) 영주들이 ‘대륙 내 48개 도시 거점을 쟁탈하여 대륙 1인자의 위치를 놓고 경쟁하는 완전히 새로운 전쟁 콘텐츠다. 아이언쓰론 각 왕국 내 상위 세력 24개 연맹이 ‘제국’이라는 그룹 단위를 이끄는 리더 연맹이 돼 경기를 이끌어 가게 된다.

이승원 넷마블 웨스턴사업담당 부사장은 “아이언쓰론 이용자들에게 더욱 큰 전투의 재미를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기존과 차별화된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왕국의 영주들과 협력, 경쟁해 나가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컴투스 ‘타이니팜’, 7주년 이벤트 선봬

컴투스는 자사 인기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이 7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는 타이니팜 캐릭터를 활용해 ‘7주년 생일 선물 가방’ 세트를 제작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선물을 지급한다. 해당 선물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등 해외 국가에 거주하는 유저들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월 진행된 ‘7주년 기념 케이크 & 전설 동물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실제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미션 수행 시, 타이니팜 유저가 직접 그린 ‘7주년 불의 정령’을 지급하며, 교배 및 이벤트를 통해 ‘7주년 알파카’를 포함한 ‘이벤트 동물 4종’도 획득 가능하다.

리니지M,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 사전예약 개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이하 라스타바드)를 오는 28일 업데이트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엔씨는 에피소드 출시 기념 사전 예약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 참가한 모든 이용자에게 ‘고급 7검 4셋’,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라스타바드에는 △신규 클래스 ‘투사’ △신서버 ‘라스타바드’ △대규모 월드 전장 ‘라스타바드’ △경험치 합산 이벤트 등이 포함됐다.

넥슨 ‘AxE’, 1주년 업데이트 CF 영상 공개

㈜넥슨은 13일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의 1주년 업데이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1주년을 맞이한 ‘액스’가 유저 이벤트에 당첨돼 1주년을 맞이한 연인에게 깜짝 이벤트를 선물한다는 설정으로 진행된다.

1주년을 목전에 두고 연인과 다툰 남자 주인공이 여자친구를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하지만, 촬영감독이 준비한 이벤트의 실체가 점점 드러나며 본인마저 놀라게 되는 진짜 ‘깜짝’ 이벤트가 전개된다는 내용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