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국내 출시…스마일게이트, 도쿄게임쇼서 VR 게임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국내 출시…스마일게이트, 도쿄게임쇼서 VR 게임 공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9.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넷마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국내 출시

넷마블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는 지난 26일 모바일 어드벤처 RPG(역할수행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해리포터의 IP를 활용한 세계 첫 모바일 게임이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이용자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하고,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잼시티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해리포터는 스토리와 캐릭터 등 다양한 부분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라며 “한국의 이용자들에게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만의 마법 같은 모험과 이야기,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도쿄게임쇼서 VR 게임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18’(이하 TGS)에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주관하는 VR(가상현실)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 신작 VR 게임 2종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자체 개발 중인 ‘포커스 온 유’(Focus on YOU)를 선보였다. 해당 게임은 연애 어드벤처 VR게임으로, 이용자들은 소녀 캐릭터 ‘송아영’(가칭)과 데이트하며 사진을 찍고 추억을 담을 수 있다.

두 번째로는 ‘파이널 어설트’(Final Assault)가 공개됐다.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장르인 파이널 어설트는 이용자가 전장의 지휘가 되는 게 특징이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이번 TGS VR 미디어 세션은 글로벌의 경쟁사, 미디어, 파트너사 등이 모인 가운데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예정 ‘포커스 온 유’, ‘파이널 어설트’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VR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통해 신규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자체 개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열블러드’(Royal Blood)에서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소환권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한다. 이로 인해 장비 승급석 또는 빛나는 장신구 승급석의 획득 가능 수량이 대폭 늘어날 예정이다.

더불어 희귀 재료 소환권에 ‘별의파편’도 새롭게 포함되고, 유저들이 더욱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몬스터 및 돌발임무 난이도를 하향 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천상석 소환 할인 이벤트’, ‘티어 장비 등급 상향 이벤트’, ‘성장 재료 소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열리게 된다.

스푼즈X뉴이스트W, 티저 영상 선봬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가 27일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 W’와 콜라보레이션 음원의 뮤직비디오 티저(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시도는 스푼즈 IP(지식재산권)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음원 타이틀은 ‘I Don’t Care (with 스푼즈)’로 뉴이스트 W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게 특징이다. 음원 공개 예정일은 오는 10월 1일이다.

또한 엔씨는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지하2층에서 스푼즈 팝업스토어를 연다. 아울러 스푼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뉴이스트 W’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SWC2018, 유럽 지역 대표 선발

컴투스는 지난 22일(현지시간 기준) 독일 베를린 키노 인터내셔널 극장에서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SWC 2018’ 유럽컵 본선을 개최, 월드결선 진출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럽컵 본선에는 블루(스웨덴), 디지피·세이시조(네덜란드), 쉔·럭키큐(프랑스), 디알루어(이탈리아), 탄도(독일), 제르포리타(스페인) 등이 출전했으며, 다채로운 유럽 국가 선수들이 겨룬 만큼 국가전을 방불케하는 열띤 응원이 펼쳐졌다.

한편 두 장의 월드결선행 티켓을 두고 펼쳐진 유럽컵 본선은 8강은 3판2선승제, 선발전인 4강전부터는 5판3선승제로 진행됐으며, 네덜란드의 디지피와 프랑스의 쉔이 최종 1, 2위를 각각 차지하고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리는 ‘SWC 2018’ 월드결선에 유럽 지역 대표로 참가하게 됐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