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엔씨 버프툰, 마이크로스프트와 제휴…카카오게임즈, ‘외모지상주의’ 사전예약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엔씨 버프툰, 마이크로스프트와 제휴…카카오게임즈, ‘외모지상주의’ 사전예약 돌입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엔씨 버프툰, 마이크로스프트와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의 웹툰 서비스 ‘버프툰’이 마이크로스프트와 웹툰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웹브라우저와 한국 MSN 공식 홈페이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버프툰 제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버프툰 웹툰 제휴 서비스를 위해 채널별 ‘엔터테인먼트’ 페이지에 ‘웹툰’ 카테고리르 신설했다.

강성규 엔씨소프트 채널커뮤니케이션실장은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버프툰 웹툰을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스토리와 작품성을 갖춘 웹툰을 서비스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외모지상주의’ 사전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는 23일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동명의 웹툰을 근간으로 개발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특히 해당 게임은 두 개의 몸을 사용하는 주인공 ‘박형석’에게 벌어지는 사건들에 따라 원작 속 인물들이 그대로 등장하는 것은 물론, △스토리 모드 △BJ호위 △리그전 △랭킹전 등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가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웹툰은 게임 출시 전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번너클 뽀시래기 인싸’와 함께 고급 게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사전 다운로드 일정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에 앞서 23일 사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일정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실행에 필요한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29일 오전 11시부터는 추후 공개서비스에서 플레이 할 캐릭터를 미리 생성 가능하다. 로스트아크의 정식 출시일은 오는 11월 7일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이제 약 2주앞으로 다가온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를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용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많은 힘이 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