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 CNS,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수상…KT, ICT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보라카이' 첫 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 CNS,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수상…KT, ICT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보라카이' 첫 선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 CNS,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수상

LG CNS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18'에서 '검색 혁신' 부문 한국 대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전 세계 구글의 프리미어 파트너사를 대상,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성장에 기여하며 높은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이번 어워즈는 총 5개 부문 △검색 혁신 △모바일 혁신 △디스플레이 혁신 △동영상 혁신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부문별로 대한민국 1등 수상자를 선정했다. 

LG CNS가 수상한 검색 혁신 부문은 구글 검색 광고를 통해 전문성과 혁신을 보여준 기업에 수여되는 항목이다. 

KT ICT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보라카이' 첫 선

KT는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필리핀 보라카이의 재개장 개소식에 참석해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관광객들에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KT는 필리핀 정부가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보라카이의 환경정비 작업 기간 중 섬의 주요 지역에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한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는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6월부터 진행했다.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통해 KT는 가장 먼저 보라카이의 주요 관광지인 화이트 비치, 칵반 항구에 관광객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했다. 향후 화이트 비치와 칵반 항구에서 지도 찾기, 메신저 이용 등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칵반 항구에는 안면인식까지 가능한 지능형 CCTV와 연간 약 3만5000kW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시스템을 구축했다.

여기어때, 배틀그라운드와 '배그 게임 파티' 개최

여기어때는 인기 게이머와 호텔 스위트룸에서 밤새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벤트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특급호텔 스위트룸에서 배그 할 때 여기어때라는 콘셉트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트위치 스트리머인 눈쟁이와  PUBG 이스포츠팀 오피게이밍 레인저스 소속 김인재(이하 에스카) 선수가 참여한다. 이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한 여기어때 고객 12명과 함께 특급호텔 스위트룸에서 '올-나잇 게임 파티'를 즐긴다.

장소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메리어트(서울 마포)의 아티스트 스위트룸이며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스킨을 체험하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여기어때에서 가능하다. 오는 11월 5일까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를 선택하고,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결과는 11월 6일 발표한다. 자세한 안내는 여기어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뷰웍스, 독일 'VISION 2018' 참가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는 오는 11월 6~8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국제 머신 비전 전시회인 'VISION 2018'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2년마다 열리는 VISION 2018은 카메라, 광학, 센서 등 산업용 영상 관련 장비의 신제품 동향과 국제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뷰웍스는 'Vieworks, Your Vision Partner'라는 슬로건에 맞춰 초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 VC-155M, VTM-16K 등 8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 신제품인 VC-155M는 현존하는 센서 중 가장 높은 초고해상도와 빠른 검사 속도를 갖춰 디스플레이의 불량 유무를 검사한다. 신제품 VTM-16K는 인쇄회로기판(PCB), 웨이퍼, 문서 검사 등에 활용되는 TDI 라인 스캔 카메라로 고속, 고감도의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