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출시…한국지엠, '말리부 부분변경' 연내 출시 예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출시…한국지엠, '말리부 부분변경' 연내 출시 예고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1.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 참가…고성능 N 진출 검토

현대자동차는 6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열린 '제1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참가, 고성능 N과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약 182평(600㎡)의 공간에 고성능 모델과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을 선보였다.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 상품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벨로스터 N을 비롯해 i20 WRC와 i30 N TCR 등을 함께 전시하는 한편  수소전기차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회사가 그리는 미래 수소사회에 대한 비전을 중국 시장에 전했다.

특히 현대차는 N의 중국 고성능차 시장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구체적인 중국 런칭 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한국 자동차 기업을 대표해 이번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현대차의 고성능 기술력과 미래 친환경차 기술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과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쏘카, 서울시 나눔카와 저소득층 어르신 김장 지원금 전달

쏘카는 서울시 차량공유경제 브랜드 나눔카와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의 김장 담그기 지원을 위한 35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서울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김장 담그기 지원 금액은 지난 1년간 시민들이 나눔카를 이용하면서 쌓은 적립금(건당 20원)을 통해 마련됐으며, 서울시복지재단에서는 지원금을 광진구 포함 총 4곳의 지역노인종합복지관에 배분한다. 지역별 복지관에서는 이를 김장 비용에 사용, 저소득 어르신 약 900명에 김장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쏘카는 이날 광진구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과 함께 쏘카 임직원 및 서울시 나눔카 담당자, 시민 봉사자 20명이 직접 김장 김치를 나눔카에 싣고 저소득층 어르신 집을 방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토요타 코리아,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출시

토요타 코리아가 6일 토요타 용산 전시장에서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미디어 런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아발론은 브랜드 대표 풀 사이즈 세단으로 국내에서는 2013년부터 가솔린 모델을 판매해 왔으며, 이번 올 뉴 아발론부터는 하이브리드 모델만 단일 판매가 이뤄진다.

특히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을 통해 저중심 설계와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하는 한편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진 열효율을 실현한 다이내믹 포스 엔진, 그리고 기존 대비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과 트랜스미션이 결합해 218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복합연비 16.6km/L도 실현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 C, 프리우스, 라브4 하이브리드, 캠리 하이브리드로 이어지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대표하는 모델"이라며 "변화로 완성된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과감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상품성 업그레이드 '말리부 부분변경' 연내 출시

한국지엠은 지난 1964년부터 9세대에 걸쳐 글로벌 자동차시장에 중형 세단의 기준을 제시해온 말리부의 부분 변경 모델을 올해 말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쉐보레 말리부는 4세대 모델 이후 14년의 공백을 제외하더라도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오랜 기간 존재해 온 중형 세단으로, 한국과 미국,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한 글로벌 대표 모델이기도 하다.

특히 2015년 새롭게 출시된 9세대 말리부는 차급을 뛰어넘는 크기에도 불구하고 초고장력 강판 사용 비중을 늘리고 진보된 차체 설계 기술로 차체 경량화에 성공, 국내 가솔린 중형 세단 시장을 선도했다. 말리부의 부분 변경 모델은 올해 말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