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PC방 인기순위 3위…넥슨, ‘카스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 12월 8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PC방 인기순위 3위…넥슨, ‘카스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 12월 8일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1.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PC방 인기순위 3위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출시 직후 PC방 인기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9일 PC방 순위 분석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PC방 점유율 14.02%를 기록하면서 전체 3위라는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RPG 장르에서는 1위를 기록 중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로스트아크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카스 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 일자 확정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오프라인 행사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내달 8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되고 개발진과 유저 간 게임 대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실시된다.

특히 ‘머독’을 비롯해 한국,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루마니아 등 5개국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와 각 국가 유저 대표 2인이 특별 게스트로 현장을 방문, 개인방송과 더불어 개발진, 유저와 소통하는 자리를 갖는다.

룽투코리아, ‘천존협객전M’ 사전등록 추가 모집

㈜룽투코리아는 연내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MMORPG ‘천존협객전M’의 사전등록자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천존협객전M은 방대한 퀘스트와 시나리오, 3vs3, 10vs10, 난투전, 공성전 등 대규모 PvP 시스템과 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풍성한 콘텐츠가 특징인 게임이다.

앞서 룽투코리아는 천존협객전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지난 6일 별도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으나, 보다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이용자의 저변을 넓힌다는 취지 하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사전등록자를 추가로 모집하게 됐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정보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에 경공, 용맥, 지역 등 신규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경공’은 하늘과 땅,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바람처럼 땅 위를 달리는 ‘질주’, 하늘을 가로지르며 나는 ‘천상비’, 물 위를 달리는 ‘수상비’ 등 3종이 있다. 용맥은 용의 기울을 타고 산맥을 넘나드는 것을 의미한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원작의 트레이드마크인 경공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MMORPG의 괄활한 필드를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