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오늘] LG,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시상…한화, ‘2018 해피선샤인 캠페인’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재계오늘] LG,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시상…한화, ‘2018 해피선샤인 캠페인’ 성료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2.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과 우수상 수상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

LG,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LG는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지난 15일 전국 초·중·고 729개 학교에서 7068편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LG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며, 과학 원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고등부에서는 이정수 양의 ‘임산부 배려 사무용 책상’이, 중등부에서는 장재용 군의 ‘물이 가득 차면 저절로 멈추는 주전자’가, 초등부에서는 정윤희 양의 ‘시각장애인에게 편리한 안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에 선정됐다.

이들을 포함한 대상, 우수상 수상자 21명은 2019년 여름방학 기간 중 도쿄에서 열리는 ‘메이커 페어’에 참여하는 등 3박 4일간 최신 과학 기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화, ‘2018 해피선샤인 캠페인’ 성료

한화그룹은 2018년도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한 나눔활동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한화그룹이 주력사업인 태양광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난 6월 18일부터 한 달간 한화사회봉사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9월부터 설치를 시작해 이달 초까지 전국 37개 기관에 252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했다.

한화사회봉사단 김상일 부장은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 지게차 부문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두산은 ‘2018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고상을 수상한 ㈜두산의 제품은 전동입승식 지게차(모델명 BR18S-9)다. 이와 함께 엔진 지게차(모델명 GC25S-9)도 베스트100에 이름을 올렸다.

두 종의 지게차는 단순함(Simple), 균형감(Balanced), 일관성(Coherent) 등 3가지 디자인 모티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외형을 곧은 라인으로 변화시키는 동시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작업자의 안전한 시야 확보와 편의성을 크게 향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두산 관계자는 “핀업 디자인 어워즈 수상은 ㈜두산과 두산인프라코어 디자인팀의 협업으로 일궈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