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NCSOUND’ 유투브 채널 오픈…넥슨,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NCSOUND’ 유투브 채널 오픈…넥슨,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2.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CSOUND’ 유튜브 채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NCSOUND’ 유투브 채널 오픈

㈜엔씨소프트가 19일 ‘NCSOUND’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해당 채널은 엔씨 사운드센터가 만든 게임 OST 658곡을 순차적으로 들어볼 수 있는 곳이다. 엔씨 사운드센터는 음악 작곡 등 엔씨의 모든 사운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NCSOUND 유튜브 채널은 OST와 뮤직비디오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OST 카테고리에는 △리니지 △리니지2 △블레이드&소울 △아이온 등 다양한 엔씨 게임 OST가, 뮤직비디오 카테고리에서는 △리니지2 ‘Eternal Love’ △블레이드&소울 ‘바람이 잠든 곳으로-황후의 노래’ 등을 영상과 음악으로 감상할 수 있다.

넥슨,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개최

㈜넥슨은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베틀라이트’의 e스포츠 대회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온라인 예선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은 1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총 상금 1500만 원 규모의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은 아레나 모드에서 열리는 팀 대전(3대 3) 방식의 e스포츠 경기로 예선을 거쳐 총 16개 팀을 선발한다.

내년 2월 16일 4강 진출팀을 뽑는 PC방 오프라인 본선 대회를 진행한 뒤 2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파이널을 개최한다. 우승·준우승·3위·4위를 기록한 팀에게 상금 △600만 원 △450만 원△300만 원 △150만 원을 각각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저작권 오픈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게임 OST의 더욱 자유로운 감상과 재창작을 위해 저작권을 오픈 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했으며, 이용자들은 이번 저작권 오픈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들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배포 하거나 재창작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홈페이지게 공개된 음원에 한해 비영리적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시에는 저작자인 ‘Smilegate RPG’를 표기해야 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음악은 로스트아크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더욱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저작권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 더 많은 곡들을 계속해서 공개 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업데이트 통해 매출순위 급등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연말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주요 게임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지역에서 매출 순위가 역주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지난 17일 기준 독일과 프랑스를 비롯해 네덜란드, 벨기에, 그리스 등 유럽 주요 국가와 아프리카 알제리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다시 올라섰다.

또 북미 캐나다에서는 자체 최고 기록인 매출 순위 2위를 다시 한 번 달성하고, 오스트리아∙룩셈부르크∙핀란드∙스위스 등 유럽 국가를 비롯해 싱가포르, 홍콩, 브라질 등에서 매출 TOP3에 재 진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주요 게임 시장인 한국과 미국, 일본 세 국가에서의 역주행도 두드러졌다. 이날 서머너즈 워는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고,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북미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7위에 올랐으며 일본에는 10위를 차지하는 등 다시 한 번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오랜 기간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온 서머너즈 워가 앞으로도 글로벌 성과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탄탄한 서비스와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로 전 세계 유저들의 기대와 호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아처’ 각성 개방 업데이트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아처’의 각성 기술 개방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처는 지난 12일 업데이트 된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이자 직업으로, 1레벨부터 주무기인 석궁과 각성무기 태궁을 함께 사용해 원거리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56레벨을 달성한 아처는 추후 업데이트 되는 개방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완료하면 각성 기술을 강화하고 새로운 각성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