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기금 기부…아워홈, 토굴 숙성 생햄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기금 기부…아워홈, 토굴 숙성 생햄 3종 출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1.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크리스마스 기금 1억9000만 원 기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고객 참여로 마련된 기금 1억9000만 원을 지역사회에 전액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기금은 스타벅스의 개점 19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조성된 것으로, 2018년 10월부터 12월까지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판매 시 19원, 음료 1잔 판매 시 19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190원 적립 등 통해 이뤄졌다.

기금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자원순환사회연대, JA 코리아, 동방사회복지회, 문화재청 덕수궁, 부산환경운동연합 등 전국 19곳의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기관과 단체에 전달됐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측은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에 19주년의 의미를 담은 뜻 깊은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전달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모색하며 협업을 통한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스트라이크존, 할인 프로모션 '인당 요금제' 실시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은 오는 2월 28일까지 인당 9900원으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 '인당 요금제'를 진행한다고 7일 전했다.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동안 평일 오후 6시까지 2인 이상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일부 가맹점 제외) 방문 시 1인 60분 기준 9900원, 4인 이상의 경우 인원 수 관계 없이 396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뉴딘콘덴츠 측은 "추운 겨울을 맞아 따뜻한 실내에서 기분 좋은 가격으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실용적인 가격으로 스크린야구를 이용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워홈, 자연토굴방식 숙성 생햄 3종 출시

아워홈은 자연토굴방식으로 숙성 건조한 생햄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돼지고기 등심을 사용한 'Fresh 생햄 로인 프로슈토', 돼지고기 뒷다리를 쓴 'Fresh 생햄 프로슈토', 돼지고기 목심으로 만든 'Fresh 생햄 코파' 등으로 구성됐다.

뼈를 제거한 돼지고기를 한국인 기호에 맞게 구현했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아워홈 음성공장 토굴에서 최대 3달 간 온도 10~14도를 유지하며 숙성시켰다는 게 아워홈의 설명이다. 훈연과정 없이 자연적 기후 그대로 건조하는 이탈리아 제조방식을 적용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아워홈 측은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음식에 대한 취향과 음주 문화 등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져 프리미엄 생햄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며 "3년 연구 끝에 국내 최초 토굴 자연 건조 기술을 적용한 생햄 출시를 통해 B2C 시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육가공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핑크퐁 어린이주스'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상어가족 캐릭터를 적용한 '핑크퐁 어린이주스'를 선보인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제품은 혼합 과즙에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영양소를 더한 음료로, 오렌지와 망고 과즙에 비타민C, 식이섬유가 함유된 '핑크퐁 상어가족 오렌지∙망고', 포도와 사과 과즙에 칼슘, 식이섬유를 더한 '핑크퐁 상어가족 포도∙사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들이 흘리지 않고 섭취할 수 있도록 푸쉬풀캡(Push-Pull CAP)을 적용한 235ml 용량 페트병 패키지를 사용했으며, 한 손으로 잡고 마시기 편하도록 페트병 목 부분을 굴곡지게 디자인했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앞으로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군을 확대하며 어린이 음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며 "시즌 패키지 디자인 운영, 샘플링 프로모션 진행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핑크퐁 어린이주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