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 CNS, 글로벌 3각 블록체인 공조체제 구축…삼성SDS, 차세대 ERP 시장 공략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 CNS, 글로벌 3각 블록체인 공조체제 구축…삼성SDS, 차세대 ERP 시장 공략 강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1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 차세대 ERP 시장 공략 강화

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의 차세대 ERP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정보화전략수립(ISP), 프로세스혁신(PI) 컨설팅에 이어 본사 및 해외법인 대상 SAP S/4HANA 기반 ‘글로벌 ONE ERP 시스템’ 1단계 구축을 지난 1월 초 완료한 바 있다.

이에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까지 예정된 '글로벌 ONE ERP 시스템' 구축으로 원가산출을 정교화하고 수주, 매출, 이익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기업경영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 CNS, 글로벌 3각 블록체인 공조체제 구축

LG CNS는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Enterprise Ethereum Alliance) 회원사가 됐다고 17일 밝혔다.

EEA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인 이더리움을 활용해 기업용(Enterprise) 솔루션 및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컨소시엄이다. 지난 2017년 출범했으며,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 500여개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EEA 가입으로 LG CNS는 국내 대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기업용 블록체인 3대 기술 혁신을 위한 글로벌 3각 공조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EAA, 하이퍼레저, R3 등 3개 단체는 각기 다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모두 기업용 기술을 다룬다는 점은 동일하다. 특히 업계는 이들 3개 기술을 기업용 글로벌 Top 3 블록체인 기술로 평가하고 있다.

기업용 블록체인은 '허가형(Permissioned) 블록체인'으로 '퍼블릭 블록체인'과는 다르게 사전에 합의한 사용자들만이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다. 비트코인 등과 같이 가격 변동성이 있는 가상화폐가 필요 없는 구조다.

여기어때,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 선정된 우수 숙박시설 발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2018 대한민국 숙박대상'을 통해 호텔은 물론,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리조트 등을 망라하는 지난해 최고의 숙박시설 174곳의 명단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2015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네번째다. 이번 숙박대상은 기존 △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 부문 외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이 추가 신설됐다. 여기어때는 엄선된 숙박대상 숙소 중, 최상위 숙소를 35곳도 선정했다.

△베스트오브베스트 부문은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힐튼 경주 등 35곳 △호텔/리조트 부문은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호텔&레지던스 등 42곳 △중소형호텔 부문은 역삼 호텔 디 아티스트, 종로 부티크 호텔 K 등 60곳 △펜션/캠핑 부문은 거제 와우펜션, 가평 시크릿문 펜션 등 24곳 △게스트하우스 부문은 여수 아라N마루 가족호스텔, 홍대 컴인 여성전용 게스트하우스 등 13곳이 숙박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