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밸런테인데이 행사 진행…하이트진로, 소주 수출 5000만 달러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밸런테인데이 행사 진행…하이트진로, 소주 수출 5000만 달러 돌파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5년 만에 소주 수출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소주 수출 5000만 달러 돌파

하이트진로는 5년 만에 소주 수출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2018년 소주 수출규모는 5284만 달러로 전년대비 12.5% 성장했다. 주류시장이 감소세에 있는 일본(-2.9%)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지역별 수출실적은 소주한류가 불고 있는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이 26.9% 성장한 1,420만 달러, 미주지역이 10.5% 성장해 1082만 달러를 기록했다.

사드 갈등으로 2017년 급락했던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지역은 반등에 성공, 전년대비 36% 성장한 786만 달러를 수출했다. 새로운 시장으로 성장세에 있는 유럽과 아프리카 지역도 172만 달러를 수출해 37% 성장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수출 실적은 2013년 5804만 달러를 기록한 이후 일본 주류시장 침체 등으로 2년 연속 하락해 2015년 4082달러로 바닥을 찍었다. 반등은 2016년 ‘소주의 세계화’를 추진하면서 시작됐다.

하이트진로는 그간 베트남 법인 설립, 필리핀 사무소 설치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공략했다. 미국, 중국 등 기존 수출국가의 현지화 전략과 아프리카, 유럽 등 신규 시장 개척으로 수출 지역을 확대했다.

소주수출 실적 성장세는 2016년 8%, 2017년 8.5%에 이어 지난해에는 12.5%를 기록했다. 2018년 두 자릿수 성장에는 수출지역 다변화와 함께 수출품목 확대와 현지화 프로모션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슬기로운 방학생활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설악 쏘라노에서 겨울 방학을 맞아 사이버 회원과 모바일 회원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방학생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패키지는 객실과 설악 워터피아(2인)가 포함됐으며, 11만4000원에 판매한다. 2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이용 기간은 10일부터 27일 주중(월~목) 객실에 한해 선택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나만의 강원도 추천 여행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알파카월드 초대권을 준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4일(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 밸런테인데이 행사 진행

이마트24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 단품을 중심으로 실속을 강조한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작년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올해에도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작년 밸런타인데이 매출에서 초콜릿, 젤리 등 단품이 차지하는 매출 구성비는 65%에 달한다.

우선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초콜릿 등 45품목을 BC 카드로 3개 이상 구매 시 30%를 할인해준다. 고객 혜택을 늘리기 위해 45품목 중 30품목을 2+1 상품으로 구성했다. BC카드 페이북 앱으로 결제하면 50%까지 할인 가능하다.

8일부터 13일까지 페레로로쉐 11품목을 카카오페이(BC 카드)로 결제 시 익월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17일까지는 초콜릿 등 31품목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스탬프 적립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가능 횟수는 1일당 최대 5회다.

스탬프를 1회 적립한 고객은 뮤지컬 티켓 증정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2월 20일(수)에 당첨자 발표 예정이며, 총 100쌍에게 뮤지컬 ‘그날들’ R석 2장을 증정한다.

스탬프를 5회 적립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총 1200명 한정) 2월 25일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한해 소망 다짐’ SNS 이벤트 진행

코레일유통은 2월 10일까지 코레일유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해 소망 다짐’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레일유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와 함께 간단한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코레일유통은 응모자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만6천원 상당의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익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3일 예정이며 코레일유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이케아 코리아, 주방 할인 캠페인 진행

이케아 코리아는 주방 할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주방 할인 캠페인은 오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6개 이상의 캐비닛으로 구성된 주방을 구매 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보드뷘(BODBYN), 화사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복스토르프(VOXTORP),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쿵스바카(KUNGSBACKA) 등 총 25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의 주방 공간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케아가 제안하는 주방 가구는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조리대, 수납장, 싱크대, 수도꼭지 등의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효율적으로 수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수납 솔루션이 있어 최소한의 공간으로도 다양한 서랍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이케아 코리아는 주방 공간을 바꾸는 것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원하는 주방을 디자인할 수 있는 ’주방 플래닝 서비스’와 ‘방문 실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성품이 아닌 나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방을 꿈꾸는 이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주방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