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한은·산은·제일·우리 등 은행권 채용 '봇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한은·산은·제일·우리 등 은행권 채용 '봇물'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09.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부터 삼성, SK, STX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의 잇따른 신규채용 소식에 구직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취업 선호도가 높은 업종인 은행권들도 채용 소식이 전해지면서 취업대란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포털 사이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은행권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은행권은 대학생과 구직자의 취업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은행을 비롯한 금융업종은 올 하반기 채용시장의 ‘블루칩’이 될 것으로 예측돼 구직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인크루트의 ‘2009 하반기 채용전망 조사’에 따르면 금융업종은 조사대상 기업의 73.3%가 인력충원에 나설 것으로 나타나 전 업종 중 가장 높은 채용 실시 비율을 보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들이 모두 전년대비 채용규모가 감소할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유일하게 지난해 하반기 대비 7.8% 증가할 것으로 나타난 업종이기도 하다.
 
신한은행은 신입과 경력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은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학위자 또는 동등 학력 이상 소지자 중 전 학년 평점 평균이 3.0점 이상(4.5만점 기준)이어야 지원할 수 있으며 연령이나 전공에 따른 제한은 없다.
 
경력은 국내와 해외 MBA 학위 취득자를 뽑고 있다. 신입은 세 자릿수 규모, 경력은 두 자릿수 규모의 채용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공인회계사(CPA), 美 공인회계사(AICPA), 공인재무설계사(CFP), 재무분석사(CFA), 변호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 노무사 등의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1일까지 인터넷(shinhanbank.incruit.com)으로 할 수 있다.
 
한국은행도 종합직렬과 전문직렬에서 총 36명 내외의 신입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응시자격은 학력 제한이 없으며, 토익스피킹&라이팅테스트(TOEIC Speaking & Writing Test)의 최고등급 보유자,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대학졸업자,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초, 중, 고 수학경험이 5년 이상이 자 등 세 가지 요건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갖춰야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11일까지 한국은행 채용홈페이지(apply.bok.or.kr)에서 온라인 접수로 해야 한다.
 
SC제일은행은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전담텔러를 채용하고 있다. 자격조건은 정규 2년제 및 4년제 졸업자로서 성별, 전공, 대학성적, 어학성적 및 연령제한이 없으나,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다. 지원은 8일부터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scfirstbank.incruit.com)에서 하면 된다.
 
한국산업은행은 은행일반, 기술, IT, 해외 등의 분야에서 일할 신입행원을 채용하고 있다. 응시자격은 은행일반, 기술, IT 분야의 경우 연령, 학력, 전공 등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나 해외분야는 해외에서 학부 전 과정을 이수하여 졸업한 자로서 상경계열 또는 법학계열 전공자에 한한다. 특정자격증 소지자와 은행일반 분야에 지원한 지역연고자는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14일까지 산업은행 홈페이지(www.kdb.co.kr)에서 하면 된다.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채용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세자리 수 규모의 일반직 신입행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 전공 및 연령제한이 없으며, 대전충청, 강원,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호남 등 지방 지역의 경우 지역전문가로 채용할 예정이다. 지역전문가는 해당지역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을 졸업(졸업예정)한 지역전문가를 우대하며, 입행 후 일정기간 동안 해당지역에서 근무하며 지역전문가로 육성, 관리되게 된다. 접수는 14일부터 30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에서 인터넷 접수로 가능하다.
 
광주은행도 두자릿수 규모의 행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연령 및 학과 제한이 없으나 최종학교 전학년 평균성적인 B학점(4.5만점 기준 3.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공인회계사(CPA, AICPA), 세무사, CFP , CFA, FRM(국내,GARP),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등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토익 성적 기준 800점 이상인 자는 우대한다. 지원은 역시 14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www.kjbank.com)를 통해 인터넷 접수해야 한다.
 
경남은행은 두 자릿수 규모의 중견행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2010년 2월 졸업예정인 자로서 전학년 평균성적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연령과 전공 제한은 없으나 토익 성적 기준으로 70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역시 14일부터 30일까지 은행 홈페이지(www.knbank.co.kr)에서 할 수 있다. 경남은행은 11일까지 창구텔러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