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엔씨, ‘리니지 리마스터’ 3월 27일 출시…아이온,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엔씨, ‘리니지 리마스터’ 3월 27일 출시…아이온,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실시 ⓒ넥슨
넥슨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실시 ⓒ넥슨

넥슨,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24일 실시

넥슨은 2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e스포츠 대회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2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일반부와 여성부 결승전이 치러진다. 일반부는 조별 풀리그와 토너먼트에서 매 경기 안정적인 팀워크를 보여준 ‘울산클랜(UlsaN_CIaN)’과 ‘아스페(a`sfe)’가 최강팀을 가리며, 여성부는 ‘쿠거게이밍’과 ‘원포인트(One.PoinT)’가 맞붙는다.

넥슨은 이날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넥슨 캐시 3만 원과 1000SP, 인기 영구제 아이템 2종(‘Throw Knife’, ‘단소’)을 보상으로 선물한다. 또한, 결승전 생방송 중 선착순 1000명이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번호와 4회에 걸쳐 선착순 2500명에게 총 500만SP를 제공하는 쿠폰번호를 자막으로 공개한다.

엔씨, ‘리니지 리마스터’ 3월 27일 출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의 27일 출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카운트다운 페이지를 통해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신서버의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 리마스터 사전 예약은 26일까지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TJ’s 쿠폰’이 지급된다. 이용자는 ‘TJ’s 쿠폰’으로 ‘아이템 복구권’과 ‘TJ의 선물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TJ의 선물 상자’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각인)’ 1,000개와 나발급 무기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서버 달성 레벨에 따라 오만의 탑 부적과 퓨어 엘릭서를 100% 획득하는 ‘리마스터 레벨업 축하 쿠폰’ △‘경험치 합산(85레벨 이하)’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벚꽃 화수분’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벚꽃 화수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엔씨(NC)는 이용자의 접속 기록에 따라 ‘벚꽃 화수분’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5시간에 1회 ‘벚꽃 화수분’을 열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개봉한 횟수에 따라 신규 날개 장식 아이템과 성장 재료(청이린, 백사린 등)를 받는다.

‘벚꽃 화수분’에는 ‘벚꽃 기운’과 캐릭터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청이린, 흑교린 등)이 담겨있다. ‘벚꽃 기운’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전설급 장신구(신화반지, 천양팔찌 등)로 바꿀 수 있다.

아이온,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공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20일 부터 4월 17일까지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아이온 이용자는 드마하 필드 내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에 입장해 데바레인저로 변신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인던 전용 NPC를 선택해 원하는 컬러의 데바레인저로 변신 가능하다. 이용자는 레인저별 특수 스킬과 필살기를 사용해 몬스터를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 내 몬스터 공략 점수에 따라 4가지 랭크(S/A/B/C)를 받는다. 랭크별 어비스 포인트와 보물상자 열쇠도 각각 획득한다. 보물상자 열쇠로 상자를 열면 ‘레인저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레인저의 증표는 드마하 필드 내 ‘스텔루시아’에 위치한 NPC를 만나 ‘궁극의 참혹한 침입자 깃장식 상자’, ‘풍운의 마스터 모션카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와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서비스 계약

카카오게임즈는 20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rinding Gear Games, Managing Director Chris Wilson)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의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PC온라인 게임중 하나로 2018년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탑10 게임에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출시된 최신 확장팩의 경우 불과 3주만에 200만 이상의 이용자들이 플레이하는 등 계속해서 인기를 확장해 나가며 총 8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성공적인 한국 서비스를 위해 '완성도 높은 한글화',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네트워크 환경’ 그리고 '글로벌 서비스와 동일한 운영 및 과금 정책' 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국 이용자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 및 지원을 위한 ‘카카오 고객 센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패스 오브 엑자일'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와 완성도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은 검증된 PC온라인 게임으로, 핵 앤 슬래시 장르에 대한 깊은 열정과 뛰어난 개발력을 보여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게임의 명성에 걸맞은 서비스를 한국의 게임 이용자 여러분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벅스 앱 5.0 출시 기념 ‘벅스탐구생활’ 이벤트 실시

NHN벅스는 벅스 앱 5.0 출시를 기념해 ‘벅스탐구생활: 니가 알던 벅스 아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창의력 △기억력 △사교력 3가지 테스트를 통해 업그레이드 된 벅스 앱 5.0을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각 테스트마다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구글 홈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창의력 테스트는 ‘재생목록 백일장’ 부제 아래, 각 주제에 맞게 여러 곡의 제목을 문장이 되도록 나열해 재생목록을 완성시키면 응모할 수 있다.

기억력 테스트는 달라진 벅스 앱 5.0에 대한 퀴즈 풀이다. 총 5문제에 대한 답을 맞히고 결과를 공유하면 구글 홈(Google Home), 애플 홈팟(Apple HomePod) 등을 총 7명에게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사교력 테스트는 ‘공유왕 선발대회’ 형식으로 진행한다. 벅스 앱 5.0의 재생화면을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하면 당첨자를 선정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선물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