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 렉서스, SUV 하이브리드 ‘렉서스UX’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9 서울모터쇼] 렉서스, SUV 하이브리드 ‘렉서스UX’ 공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28일 ‘2019 서울모터쇼’에서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인 ‘렉서스 UX’를 선보였다. ⓒ 시사오늘
렉서스코리아는 28일 ‘2019 서울모터쇼’에서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인 ‘렉서스 UX’를 선보였다. ⓒ 시사오늘

렉서스코리아는 28일 ‘2019 서울모터쇼’에서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인 ‘렉서스 UX’를 선보였다.

이날 한국 토요타 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UX 250h 모델은 렉서스 하이브리드 라인 중 가장 이기적인 하이브리드”라며 “디자인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외관에는 UX 250h엔 렉서스 디자인의 상징인 대형 스핀들 그릴이 탑재됐다. 여기에 ‘타임 인 디자인’이 적용돼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느낄 수 있다.

내부의 경우 운전자의 자세변경과 시선이동을 최소화해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앞좌석엔 통풍 및 열선 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됐다.

높은 강성과 저중심 설계로 새롭게 개발된 GA-C(Global Architecture Compact) 플랫폼이 적용돼 콤팩트 SUV가 갖춰야 할 다이나믹한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도 동시에 실현했다.

엔진의 경우 새로운 2.0ℓ 직렬 4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열효율성, 경량화를 통한 뛰어난 연비를 느껴볼 수 있다. 렉서스에 따르면 2WD 복합연비는 12.7km/ℓ, 고속도로 16.2km/ℓ이다.

AWD는 복합연비 15.9m/ℓ, 고속도로 15.3km/ℓ이다. 또 가변식 4륜 구동 시스템은 전・후륜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주행조건 및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렉서스 UX 사전계약 대수는 200여 대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