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 담았다"…SK(주) C&C, '에이아이에스'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 담았다"…SK(주) C&C, '에이아이에스'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주) C&C, 기업용 챗봇 솔루션 '에이아이에스' 개발

SK(주) C&C는 4일 산업별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담은 기업용 챗봇 솔루션 '에이아이에스'(AIS, Aibril Intelligent Studi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업용 챗봇은 금융권의 비대면 금융 상담서비스, 연구원들의 자료·논문 검색 지원, 대학의 학사 관리 지원, 사내 업무 문의 지원용 등에서 활용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RPA 시장의 진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다.

특히 자연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이 RPA와 결합한다면 다양한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면서 업무를 처리하는 '차세대 RPA'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SK㈜ C&C가 선보인 기업용 챗봇 솔루션 에이아이에스는 기업들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학습해 기업의 다양한 업무 지원 역할을 수행하며 RPA를 돕는다.

아울러 기업들의 기존 시스템 데이터와 연동해 서비스별 질문군을 자동으로 분류한다. 챗봇을 통해 수집되는 수많은 질문에서 유사도가 높은 문장을 묶어 대화 모델을 자동 생성·분석함으로써 에이아이에스 스스로 질문의 의미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LG CNS, 창원형 스마트도시 조성 협약

LG CNS는 창원시와 지난 3일 시민중심의 지속발전 가능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창원시와 LG CNS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공동참여를 시작으로 마산 해양신도시 스마트시티, 산업단지 및 기업 지원 등 스마트 기술을 이용한 각종 사업에 포괄적 협력을 진행하여 창원시를 글로벌 스마트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시민중심의 창원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관한 협력 △창원시 산업단지 및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협력 등이다.

더불어 △마산해양신도시 스마트도시 특화 등 창원시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도시 관련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스마트도시 연관 산업의 육성과 발전, 확산에 관한 협력 등도 포함됐다.

야놀자, SKT '군 병사 전용요금제' 대상 할인 혜택 제공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군 병사 전용요금제 고객 대상 전국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요금제는 지난 1일 출시된 '0플랜 히어로' 및 '0플랜 슈퍼히어로' 2종으로, 현역 병사 약 40만명 대상 데이터 무제한 및 다양한 콘텐츠 멤버십 등 부가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SK텔레콤의 군인 전용 요금제다.
 
이에 따라 야놀자는 SK텔레콤 군 병사 전용요금제에 가입한 T멤버십 고객 전원에게 이달 5일부터 6월 말까지 사용 가능한 전국 숙소 5000원 무조건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야놀자 앱을 통해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모든 유형의 숙박 예약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최대 6장까지 발급 가능하다.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집닥건축, 고객 데이터 통계 기반 트렌드 공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건축 고객 데이터 통계를 기반으로 조사한 트렌드 결과를 4일 공개했다.

이번 고객 데이터 통계는 집닥건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2017년 말 서비스 론칭 이후 2019년 2월까지 약 1만 2000건의 누적 고객 데이터와 더불어 누적 100여개 제휴 건축사사무소 및 종합건설회사의 설문조사를 취합한 결과다.

건축물 용도 분석 결과, 주거(71.5%)>상업(18.4%)>산업(4.6%)>숙박(3.1%)>사무(2.4%) 순으로 주거가 가장 높았다.

주거용 건물 가운데 서울은 임대, 분양 목적의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다수인 반면, 경기는 약 70%가 거주, 휴양을 위한 전원주택인 것으로 나타나 도심과 외곽지역의 건축 목적이 수익형과 주거형으로 상반되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건축 유형별 분석 결과에서는 신축(75.5%)>리모델링(13%)>증축(8.5%)>용도변경(3%) 순으로 신축을 가장 많이 선호했다.

특히 서울의 경우 30~40년된 노후 주택을 철거하고 부동산 임대 및 분양을 목적으로 신축을 진행했으며 건축물 용도 분석 결과와 유사하게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다수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