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BGF리테일, 강원 산불지역에 생필품,구호품 긴급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BGF리테일, 강원 산불지역에 생필품,구호품 긴급 지원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4.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하이트진로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아름다운숲’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아름다운숲’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선유도공원서 식목행사 가져

하이트진로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아름다운숲’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영등포구 노들길에 위치한 선유도 공원 인근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임직원들, 서울시설관리공단 안찬 처장,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해,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있는 사철나무와 철쭉류, 스트로브잣나무 등을 직접 심었다.
 
아름다운숲 프로젝트는 미세먼지, 대기오염, 폭염 등 도심 속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이를 개선하고자 2017년 아름다운 가게가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하이트진로는 7년째 이어오던 인연을 계기로, 아름다운가게와 뜻을 모아 올해부터 동참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열린 나눔바자회에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의 기부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으로 20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국립산림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2000그루의 나무는 연간 71kg의 미세먼지 흡착,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한화리조트 플라자CC 용인, 벚꽃 인증샷 이벤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플라자CC 용인에서 골프장 방문 고객을 위한 벚꽃 인증샷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5일 밝혔다.

플라자CC 용인을 방문해 현장 키오스크에 제시된 사진과 같은 장소를 찾아 사진을 찍으면 된다. 개인 SNS에 업로드 후 프런트에 인증하면 커피 무료 이용권을 준다.

또한 플라자CC 용인에서 벚꽃 사진을 찍어 프런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주중 그린피 회원 대우권, 주중 그린피 50% 할인권, 한화리조트 용인 리조트 주중 회원 대우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 생수 컵라면 등 1000인분 제공

GS리테일은 지난 4일 강원 고성, 속초, 강릉, 동해 등지에 발생한 산불로 긴급 대피한 주민들에게 생수, 컵라면, 간식, 화장지, 은박매트 등 생필품 1000인 분을 긴급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발생한 화재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진화에 어려움을 겪어 피해 지역이 확대되고 있다. 속초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근 지역 주민들이 속초생활체육관으로 대피했고 이를 돕기 위해 GS리테일은 행정안전부 및 전국 재해 구호협회와 함께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과 먹거리를 지원한다.

박정현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팀장은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대피한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MOU가 체결된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신속하게 재난 구호 물품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해 보다 체계적인 구호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재난 예방 및 구호물품 지원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GF리테일, 2000여 만원 상당 물품 전달

BGF리테일은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강원도 지역에 긴급구호활동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산불로 사망자와 수십명의 부상자가 발생했고, 서울 여의도 면적과 맞먹는 산림 250㏊가 불에 탔다. 고성군과 속초시 주민 수천여 명은 인근 중∙고등학교와 체육관 등 임시주거시설로 대피했다.

이에 편의점 업계 중 유일하게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응급구호세트를 전국 주요 지역 물류센터에 상시 보관하고 있어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이 가능한 BGF리테일은 산불 직후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했다.

강원도 물류센터에 보관되어 있는 응급구호세트와 함께 2천여 만원 상당의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의 구호물품을 5일 아침 가장 많은 대피 인원이 발생한 고성군으로 긴급 수송한다.

응급구호세트는 전국의 2곳(파주, 함양)에 보관되어 있으며,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등에게 전달된다. 제주도, 강원도 등 도서∙산간지역 등 일부 구호 사각지역에서는 BGF리테일의 물류센터가 그 역할을 지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