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칠성음료,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칠성음료,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칠성사이다 초록우산 온팩 제품 3종.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초록우산 온팩 제품 3종.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미술 영재아동의 작품이 담긴 한정판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를 9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롯데칠성음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영재장학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한정 생산·판매된다. 이 캠페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능을 키우기 어려운 예체능 영재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해 기획됐으며 판매수익금의 일부가 영재 아동들을 돕는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제품은 총 3종으로 김승현, 박아름, 이온유 등 세 명의 미술 영재아동이 그린 작품들을 칠성사이다 600mL 페트병에 담아냈다. 세 학생은 ‘맑고 깨끗한 자연사랑’이라는 주제에 맞춰 ‘자연을 떠날 수 없는 존재들’, ‘하늘을 나는 무지개 물고기’, ‘한여름 계곡에서 즐긴 친구들과의 물놀이’ 등 각자의 개성을 담은 그림을 그렸다.

KT&G, 산불 피해 지역에 5억원 지원

KT&G는 최근 강원도 고성·속초·동해 등 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KT&G는 이번 산불 피해에 대한 공식 기금 모금처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한다.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피해건물 복구비용,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 운용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CJ제일제당, 봉사주간 임직원 봉사활동 시작

CJ제일제당이 이달 한 달을 ‘봉사주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봉사주간은 업무에 바쁜 임직원에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올해 두 번의 봉사주간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봉사 활동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전 구성원이 8시간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봉사주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달에만 전국 16개 사업장에서 총 2000여명 이상의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업의 특성을 살린 봉사 프로그램 ‘찬찬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미혼 한부모 가정의 안정적 자립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 제품을 활용해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폐기물 저감 환경 친화 활동인 ‘햇반 가드닝’도 진행한다. 햇반 용기와 버려지는 폐목재를 이용해 미니정원을 만들어 지역아동센터나 노숙인 쉼터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이랜드 더카페, 한라봉 음료 등 봄 신메뉴 출시

이랜드파크의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봄맞이 신메뉴 제주 한라봉 음료 3종과 녹차 1종을 9일 선보인다.

봄 신메뉴는 ‘진한 한라봉 주스’, ‘요거트에 빠진 한라봉’, ‘한라봉스윗티’, ‘여린잎녹차’ 등이다. 진한 한라봉 주스는 한라봉 1개를 통째로 갈아 넣어 농장에서 바로 따서 먹는 맛 그대로를 살렸으며 달콤한 과육이 씹히는 것이 특징이다. 요거트에 빠진 한라봉은 진한 한라봉 주스에 요거트가 어우러진 건강 스무디다.

한라봉스윗티는 지난 겨울 인기를 끌었던 메뉴로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피치우롱차에 한라봉이 조화롭게 블렌딩된 맛이다. 여린잎녹차는 해남산 유기농 세작을 우려 떫은 맛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