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치킨, 서울시와 전기이륜차 사업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치킨, 서울시와 전기이륜차 사업 MOU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4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ㆍ프랜차이즈ㆍ배달전문업체 전기 이륜차 전환 상생협약식'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유지영 한국피자헛 이사,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윤현준 우아한청년들 대표,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이태권 바로고 대표. ⓒ교촌에프앤비
24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ㆍ프랜차이즈ㆍ배달전문업체 전기 이륜차 전환 상생협약식'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유지영 한국피자헛 이사,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윤현준 우아한청년들 대표,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이태권 바로고 대표.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서울시와 전기이륜차 사업 MOU 체결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4일 서울시와 함께 전기이륜차 교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친환경 프랜차이즈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전기이륜차 전환 상생협약은 미세먼지 오염원 관리에 협조하고 일반이륜차를 전기이륜차로 순차적으로 교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를 통해 일반이륜차의 유지보수 및 유류비까지 절감해 연간 약 128만원에 달하는 가맹점 관리 비용 부담을 함께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서울시가 발표한 ‘미세먼지 그물망 대책 사업’의 일환으로 대기오염 물질을 근원적으로 줄이고자 진행됐다. 협약식은 지난 24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됐으며 교촌에프앤비 외에도 배달 관련 6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앞서 교촌치킨은 지난 2월 친환경 캠페인 ‘리 그린 위드 교촌(Re Green with KYOCHON)’을 선포하고 서울시와 ‘1회용 배달용품 줄이기’ 업무협약도 맺은 바 있다. 향후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함께 미세먼지에 취약한 매립지 인근 초등학교에 ‘교촌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동원F&B,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팝업스토어’ 운영

동원F&B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6일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백화점, 할인점, 대형마트 등 총 30여 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동원F&B는 최근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력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콜라보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천지인 홍삼정 키즈’는 패키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와 ‘시크릿쥬쥬’의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어린이 종합비타민 ‘키누 츄어블 멀티비타민’은 핑크퐁 캐릭터를 패키지에 활용했다. ‘꼬마버스 타요’가 그려진 ‘천지인 어린이 홍삼젤리’는 특히 인기가 많은 품목이다.

동원F&B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어린이 홍삼액과 홍삼정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베이블레이드 공식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국내 미출시 한정판 완구를 증정한다. 건강기능식품과 핑크퐁 캐릭터 풍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핑크소다’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 출시 30주년을 맞아 핑크빛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핑크소다’를 26일 선보였다.

밀키스 핑크소다는 밀키스 브랜드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250mL 캔과 500mL 페트병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기존 밀키스 특유의 부드러운 탄산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달콤한 솜사탕향에 소다맛을 더한 새로운 유성탄산음료다. 핑크색 천연색소를 넣어 마시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 주 타깃인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손잡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와 핑크색, 리본 등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친근함과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제품 홍보를 위해 헬로키티 캐릭터룸을 보유한 롯데호텔제주, 헬로키티아일랜드에서 제품 샘플링을 진행하고 향후 헬로키티 한정판 굿즈(Goods)를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LED 텀블러 증정 캠페인 진행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9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다회용컵 사용 권장의 의미가 담긴 스타벅스 LED 텀블러를 증정하는 ‘2019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좀 더 깨끗하고 건강한 도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서울시의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스타벅스는 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이날 오전 11시부터 다양한 시민 동참 미션과 친환경 퍼포먼스 등을 선보인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은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약속하는 5단계의 미션을 수행하고 각 단계별로 미션을 완료한 시민에게는 다채로운 선물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종 5단계까지 모든 미션을 완료한 시민 5000명에게는 꽃으로 디자인된 스타벅스 LED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날 증정되는 LED 텀블러는 다회용컵 사용 권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텀블러로 조기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