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 3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선정 영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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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뷰티오늘] 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 3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선정 영예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05.0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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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 3년 연속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선정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의 모회사 해브앤비(대표 이진욱)가 미국의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우먼스 웨어 데일리(Women’s Wear Daily, 이하 WWD)’가 선정하는 ‘2018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해브앤비는 올해 WWD가 발표한 ‘2018 세계 100대 기업 순위’에서 62위에 랭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기업 설립 이후로 최초로 선정된 2016년부터 3년 연속 순위에 진입한 것은 물론, 치열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2016년 92위를 시작으로 2년 만에 30계단 대폭 상승한 순위이다.

또한 순위에 등재된 100대 기업 중 성장률 부문에서 9위를 기록, 2016년부터 성장률 부문 상위 10위권 내 순위를 유지하면서 매년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특히 WWD는 지난해 해브앤비가 유럽 시장과 글로벌 면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

지난해 국내 면세점 브랜드 매출 순위에서 7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해외 시장 매출 성장 또한 62.6%에 달하는 등 국내외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해브앤비를 조명했다.

WWD는 해브앤비가 대표 브랜드 닥터자르트를 주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한 요소로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활동 및 전략적 제품 리뉴얼, 베스트셀러의 꾸준한 활약 등을 기반으로 전 세계 코스메틱 시장 내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점을 꼽았다.

먼저 WWD는 해브앤비가 현지 특성을 반영해 중국 소비자 대상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점을 언급했다. 해브앤비는 모바일 결제, 이커머스가 활발한 중국 현지의 유통 환경을 고려하여 티몰, 징둥닷컴 등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를 입점시켰으며 소비자 접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전략적으로 중국 시장 내 입지를 확장했다. 지난 3월 티몰 내 높은 성장률을 인정받아 ‘티몰 글로벌 2019 글로벌 파트너스 서밋’에서 ‘1억 위안화 브랜드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전세계 패션·뷰티 업계 및 관계자들의 필독지로 알려진 신문사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올해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2018년 매출액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LG생활건강, ‘왕후의 비밀전-후’ 개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오랜 시간 쌓아온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브랜드 자산을 한 자리에 모아 궁중 예술 브랜드로서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특별 전시 ‘왕후의 비밀전-후’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 가구 박물관에서 7~8일 양일간 열리고 있는 이 전시회는 ‘로얄 뷰티’를 넘어, 시간을 초월하는 찬란함과 공간을 넘어서는 고귀함을 지닌 ‘로얄 헤리티지’ 브랜드로서 ‘후’의 가치를 온전히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서 ‘후’는 궁중 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지난 16년간 진행해 온 활동과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왕실에서만 허락된 화각 공예의 품격, 빛의 예술 나전 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아 선보였던 역대 ‘환유 국빈세트’와 궁중예복 문양에 활용된 금박공예를 재현한 천기단 왕후세트, 왕후의 대삼작노리개에서 영감을 받은 매듭장의 ‘천율단 태후세트’ 등 궁중 예술을 보존하고 지켜나가는 무형문화재와 ‘후’의 협업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했다.

또 한국의 아름다운 궁중문화유산 알리기 위해 이를 비첩 자생 에센스, 궁중 팩트 등 주요 제품의 디자인 모티브로 꾸준히 선보여 온 스페셜 에디션의 히스토리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코리아나 화장품, 헬시 슬리밍 파워 다이어트 앤 뷰티 출시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빙라이프’가 그린 커피빈에 집중한 ‘헬시 슬리밍 파워 다이어트 앤 뷰티‘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웰빙라이프 헬시 슬리밍 파워 다이어트 앤 뷰티’는 볶지 않은 생 커피빈에 풍부하며, 다이어트 핵심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클로로겐산을 그린커피빈추출물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기능성 원료인 그린커피빈추출물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체중과 체질량지수(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한 사실을 확인한 것은 물론,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이외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E, 셀렌 등의 항산화 기능성 성분과 곤약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알로에 베라 등의 여러 가지 부원료를 포함하고 있다.

딥티크, 가로수길 팝업 스토어 오픈

딥티크의 반 세기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팝업 스토어가 오픈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의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6월 14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딥티크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딥티크만의 향기 창조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각각의 조향 과정에 따라 여행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대형 딥티크 향수 오브제로 장식된 포토 스팟도 마련해 즐거움을 준다.

먼저 ‘인스퍼레이션 룸’은 조향사와 아티스트의 자유롭고 예술적인 영감의 스토리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딥티크 창립자들이 직접 그린 일러스트레이션과 크로키 스케치를 전시한 ‘드로잉 아카이브’ 외에도 향수를 시각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또한 제품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브랜드의 영감, 창작 등을 느껴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리엄 바도의 집무실’, 다양한 향수 원료들이 지니고 있는 아름다움과 향이 추출되는 연구실 ‘퍼퓸 랩’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선한 민트향과 제라늄의 꽃 향기가 어우러져 상쾌함과 동시에 깊은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딥티크의 신제품 ‘오 드 민떼 오 드 퍼퓸’도 만나볼 수 있다.

딥티크 팝업 스토어에서는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테스트 ‘share your inspirations(당신의 영감을 공유해주세요)’를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를 경험해본 뒤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에 어울리는 향수 원료를 고르고, 그에 어울리는 후각적인 풍경을 답변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운의 우승자 1등에게는 나만의 영감 스토리를 담아 제작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딥티크 향수와 동반 1인 파리 항공권을 제공한다. 2등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딥티크 선물 세트를, 3등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이번 딥티크의 신제품인 오 드 민떼 오 드 퍼퓸(20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5일 발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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