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세계맥주 페스티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세계맥주 페스티벌’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5.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9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세계맥주 대전(WORLD BEER WAR)’ 컨셉으로 각국의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29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세계맥주 대전(WORLD BEER WAR)’ 컨셉으로 각국의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세계맥주 페스티벌’ 개최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맥주 소비 시즌에 맞춰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4주간 전국 점포에서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인기 맥주를 싸게 파는 것은 물론 브랜드별 대형마트 단독 기획팩 출시, 시음부스 운영, 전국 ‘맥덕’(맥주덕후)들의 능력을 겨루는 ‘맥믈리에 콘테스트’ 등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각종 이벤트로 채웠다.

우선 홈플러스는 전국 140개 점포서 32개국 280여 종 인기 맥주를 3개(크래프트비어), 4캔(대), 5병, 6캔(소)당 9000원 균일가에 판다. 하이네켄, 파울라너, 기네스, 밀러, 필스너우르켈, 아사히, 칭타오 등 대중에게 익숙한 맥주서부터 벨기에 레페, 이탈리아 페로니, 체코 리토벨, 리투아니아 볼파스엔젤맨, 캐나다 블루문, 오스트리아 에델바이스, 일본 에비스, 인도네시아 빈땅, 태국 싱하 등 각국 맥주, 여수·해운대·제주맥주 등 국내 크래프트비어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월드컵점, 영통점, 유성점, 전주효자점, 아시아드점 등 40개 거점 점포에는 대형 브랜드 특별 부스를 설치, 매력적인 전용잔 2개를 함께 담은 대형마트 단독 기획팩 18종을 처음 선보이고 시음행사도 연다. 

SPC그룹,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 출범

SPC그룹은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를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느리지만 행복한 장애인들의 일터’라는 뜻의 행복한거북이는 SPC그룹이 지난 2012년부터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푸르메재단, 서울시와 협력 중인 ‘행복한베이커리&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설립한 사회적기업이다.

행복한거북이는 지난해 5월 설립돼 같은해 12월에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을 완료했고 고용노동부의 심의를 통해 이번에 최종적으로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직원의 30% 이상을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을 고용해야 한다.

행복한거북이의 주요 사업인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장애인들이 바리스타, 제빵 등의 기술을 배워 매장에서 근무하며, 장애인 보호 작업장 ‘애덕의 집 소울베이커리’ 등에서 빵을 공급 받는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서초구청, 인천공항 등 총 8개 매장에서 발달장애인 24명을 비롯한 총 40명이 정규직원으로 근무한다.

행복한거북이는 매년 1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로 열고 케이터링 서비스 사업 등 신규사업을 진행해 장애인 고용을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장애인 직원들의 처우와 복지도 꾸준히 늘려나갈 예정이다. 다른 사회적기업들이 생산하는 친환경 식품과 간식류 등도 입점시켜 판매해 업계 상생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 헬스원, 먹는 콜라겐 브랜드 ‘에스리턴’ 론칭

롯데제과가 먹는 콜라겐 브랜드 ‘에스리턴(S Return)’을 29일 론칭하고 캐나다산 저분자 피시콜라겐이 함유된 정제(퓨어 콜라겐), 젤리(퓨어 콜라겐 젤리), 파우더(퓨어 콜라겐 파우더)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에스리턴(S Return)’은 피부(Skin)를 상징하는 S 와 Return의 합성어로 제품을 통해 ‘속부터 제대로! 깨끗하고 맑게 채워주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에스리턴 퓨어 콜라겐 3종은 코셔(Kosher, 유대교 율법에 의해 식재료를 선정하고 조리 등의 과정에서 엄격한 절차를 거친 음식) 및 할랄(Halal, 이슬람 율법에 의해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 인증을 획득한 캐나다 청정지역 심해에 사는 대구의 껍질에서 추출한 ‘피시(Fish) 콜라겐’을 사용했다. 피시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분자량이 작은 저분자 구조로 이뤄져 체내 흡수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에스리턴 퓨어 콜라겐 3종에는 피부 진피의 핵심 성분인 콜라겐뿐만 아니라 부원료로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도 들어가 있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콜라겐 합성의 필수 영양성분인 비타민 C도 함께 함유돼 있다. 또 퓨어 콜라겐 젤리는 복숭아 맛, 퓨어 콜라겐 파우더는 자몽 맛으로 구성해 맛을 다양화했다.

한국야쿠르트, ‘그랜드 야쿠르트바’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여름 시장을 겨냥해 29일 ‘그랜드 야쿠르트바’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야쿠르트’의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아이스바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펀슈머 마케팅’에 착안한 제품이다. 펀슈머 마케팅은 재미를 고려해 빙과류를 음료 형태로, 과자를 커피믹스로 변형하는 등 이색 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새롭게 만드는 것이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효유 야쿠르트도 그동안 ‘얼려먹는 야쿠르트’, 대용량 야쿠르트 ‘그랜드’로 변화를 계속했다.

그랜드 야쿠르트바에는 두 가지 식감을 담았다. 상큼한 아이스크림 속에 쫀득하고 진한 야쿠르트가 들어 있다.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큼직하게 새겨진 야쿠르트 용기와 레드톤의 색상은 어릴 적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하단에는 아이스크림의 단면을 묘사해 그랜드 야쿠르트바의 두 가지 식감을 표현했다.

한편, 그랜드 야쿠르트바는 시즌 한정 제품으로 일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CU, 밀가루 포대에 담은 ‘곰표 팝콘’ 출시

CU가 이달 30일 인간사료(중독성이 강한 스낵, 젤리 등 먹거리를 일컫는 신조어) 컨셉의 대용량 스낵 ‘곰표 팝콘’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곰표 팝콘’은 대용량 컨셉에 맞춰 상품 특징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대한제분의 대표 상품 곰표 밀가루와 콜라보했다. 상품 패키지에 올해 67주년을 맞는 곰표 밀가루만의 복고풍 서체와 마스코트인 백곰 ‘표곰’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와 밀가루 포대에 팝콘이 담긴 듯한 느낌을 냈다.

제품 컨셉에 맞춰 고소하고 짭조름해 중독성이 강한 오리지널 팝콘을 선택했으며, 양도 일반 팝콘 스낵 대비 2배 가량 늘렸다. 이는 영화관 팝콘 일반 사이즈보다 약 3배 많은 양이다.

대용량 상품인 만큼 장기 보관해도 팝콘의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퍼락 패키지를 적용했다.

CU에서 판매하는 PB팝콘은 콘소메맛, 카라멜맛, 치즈맛, 간장치킨맛 등 종류도 다양해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