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손혜원 “보안문서로 재산상 이득? 논리적으로 안 맞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손혜원 “보안문서로 재산상 이득? 논리적으로 안 맞아”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9.06.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외국인, 내국인과 똑같은 임금은 불공정”
나경원 “아직 국회 정상화 안 돼…인사청문회 참석 유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19일 검찰의 기소 사유가 논리적으로 맞지 않다며 “싸울 일이 또 남았으니 끝까지 꿋꿋하게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19일 검찰의 기소 사유가 논리적으로 맞지 않다며 “싸울 일이 또 남았으니 끝까지 꿋꿋하게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손혜원 “보안문서로 재산상 이득? 논리적으로 안 맞아”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19일 검찰의 기소 사유가 논리적으로 맞지 않다며 “싸울 일이 또 남았으니 끝까지 꿋꿋하게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산 넘어서 이제 다시 들판이 나올 줄 알았더니 또 산이 하나 나온다는 생각이 든다”며 “(검찰의 기소가) 무리하고 황당하다”고 말했다.

그는 ‘목포시로부터 보안문서를 받아 재산상 이득을 취했다’는 검찰의 기소 이유에 대해 “보안문서의 시작이라고 하는 게 2017년 5월 18일인데, 조카 손소영으로 하여금 목포에 집 세 채를 사게 한 건 그 이전인 3월, 4월이었다”면서 “제가 보안문서를 보고 목포에 부동산을 사게 했다는 것 자체가 성립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목포시장이 보안문서를 갖고 외부로 나와 제게 전했다면 가장 큰 문제는 목포시장과 시청에 있는 것”이라며 “(검찰이 문서의) 이름을 보안문서나 비공개 자료, 미공개 정보라고 붙일 수밖에 없었던 건 그 문서를 보안으로 만들어 제가 위법했다고 해야 다음이 성립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또 손 의원은 의혹이 사실일 경우 전 재산을 기부하고 의원직을 내놓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전 재산 내놓고 국회의원직도 내놓는다고 했는데 재판이 오래가면 그때는 이미 국회의원도 끝났을 것 같아서 좀 아쉽긴 하다”고 덧붙였다.

황교안 “외국인, 내국인과 똑같은 임금은 불공정”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외국인은 우리나라에 그동안 기여해 온 것이 없다”며 “외국인에게 산술적으로 똑같이 임금수준을 유지해줘야 한다는 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조찬간담회를 열고 “외국인 근로자 임금과 관련해 차별이 없어야 한다는 기본가치는 옳지만 그게 형평에 맞지 않는 차별 금지가 돼선 안 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저희 당에서는 법 개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외국인 근로자 임금에 대한 문제점들 개선해 나가겠다”며 법안 개정에 나설 것임을 시사하기도 했다.

현행 근로기준법 제6조는 ‘사용자는 근로자에 대하여 남녀의 성(性)을 이유로 차별적 대우를 하지 못하고, 국적·신앙 또는 사회적 신분을 이유로 근로조건에 대한 차별적 처우를 하지 못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나경원 “아직 국회 정상화 안 돼…인사청문회 참석 유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아직 국회가 정상화되지 않았다”며 “국회 정상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사청문회에 참석하겠다고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사청문회는 국회정상화하고 별개다. 국회 정상화가 될 때까지 청문회를 하겠다, 안 하겠다 하는 건 다른 문제”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전날 인사청문회와 관련, 철저히 검증하겠다는 뜻을 드러낸 데 대해서는 “그때까지 국회가 정상화될 것이라고 본 것”이라며 “(청문회 참여는) 아직 유보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한국당이 불참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김현준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계획서를 채택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