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푸드, 뚜껑 부착 ‘파스퇴르 생크림’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푸드, 뚜껑 부착 ‘파스퇴르 생크림’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0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스퇴르 생크림 제품. ⓒ롯데푸드
파스퇴르 생크림 제품. ⓒ롯데푸드

롯데푸드, 뚜껑 부착 ‘파스퇴르 생크림’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여닫을 수 있는 드림캡이 달린 ‘파스퇴르 생크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190ml 소용량으로 제과 및 제빵, 데코레이션, 크림 파스타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원터치 드림캡으로 간편하게 개봉할 수 있고, 여러 번 나눠 사용해도 뚜껑을 닫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시중에 주로 판매되는 생크림은 용량이 크고 뚜껑이 없어 가정에서 쓰기에는 불편했다. 유통기한이 짧은 생크림의 특성상 다 쓰지 못하고 버리기 쉽지만 이를 개선한 것이다.

파스퇴르 생크림은 유지방 36% 이상인 국내산 유크림 100%로 풍부한 우유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유크림은 우유에서 비중이 적은 지방분(유지방)만을 분리 살균충전한 식품으로 유지방분 30% 이상인 것을 말한다. 유크림에 식품 또는 식품 첨가물을 가해 가공해 유지방분 18% 이상인 것(분말 제품의 경우 50% 이상)은 가공 유크림이라고 한다. 제품 상단에 간혹 크림 뭉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무첨가물 제품의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하면 품질에는 이상이 없다.

FSC(국제산림관리협회: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FSC는 독일 본에 본부를 둔 산림관련 비영리 국제단체다. FSC 인증은 보다 많은 산림이 책임 있게 관리되도록 합법적인 조림과 벌목으로 생산되는 원료를 사용하고 그 가공,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관리된 제품에 부여된다.

롯데면세점, 500억원 상생펀드 조성

롯데면세점이 500억원을 출연해 중소파트너사 금융 지원을 통한 상생협력에 나섰다. 

4일 롯데면세점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본사 다목적홀에서 IBK 기업은행과 중소 파트너사의 금리 자동 감면 혜택과 신규 채용시 채용 축하금 지원을 골자로 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과 거래를 하고 있는 400여개의 중소파트너사는 추후 IBK 기업은행을 통해 사업자금 대출 실행시 연간 2.45%P의 대출금리를 자동으로 감면받을 수 있고, 심사를 거쳐 최대 3.85%P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롯데계열사가 조성한 상생펀드를 통한 파트너사 대출 금리 감면율로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대출 한도는 5억원이며 추천 파트너사에 한해 최대 10억원까지 가능하다. 중소파트너사들은 이를 통해 현금흐름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연간 수천만원 상당의 이자비용이 감소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출을 실행한 파트너사가 직원을 신규로 채용할 경우 인당 30만원씩 업체별 최대 3천만원의 신규 채용 축하금을 지원한다. 현금흐름 개선과 이자보전 등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촉진을 통해 기업,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롯데 HOME 리모델링 박람회’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인기 홈인테리어 브랜드를 특가에 판매하는 ‘롯데 HOME 리모델링 박람회’를 진행한다. 

주방 및 욕실, 거실, 창호, 가구 등 유명 인테리어 브랜드 18개가 참여하며 가격 할인은 물론 무료 시공, 인테리어 상담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롯데첨단소재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소재 브랜드 롯데스타론의 주방상판교체 상품 모던(4종) 및 스페셜(1종) 시리즈를 롯데아이몰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다. 지난 5월 클래식(5종) 제품에 이어 추가로 출시하는 상품이다. 

한샘의 ‘부엌 리모델링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쿠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상담 접수를 하면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인테리어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욕실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바스의 ‘공용 및 부부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LG하우시스의 리모델링 전 상품에 대해 15% 쿠폰 할인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루첸의 ‘부엌 리모델링 상품 구매 시 타일을 무료로 시공해 준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홈인테리어와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방 및 욕실, 거실 등 시공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롯데아이몰에서 홈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관련 상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매년 5%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창호 교체 및 현관 중문 등을 설치하는 거실 리모델링 상품이 인기를 끌며 지난해 동기간 대비 146%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도시락, 여름 한정 메뉴 3종 출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전국 350여개 매장을 통해 여름 한정 메뉴 3종을 4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 ‘초계 비빔면’, ‘초계비빔삼겹구이 쌈밥 도시락’으로 매콤 새콤한 양념으로 무쳐낸 저칼로리 곤약면과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닭가슴살, 삼겹살 등을 함께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초계비빔삼겹구이 도시락은 쫄깃한 식감의 곤약면과 꼬들꼬들한 미역,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함께 무쳐낸 매콤 새콤한 초계 비빔면에 고소한 삼겹구이를 더해 여름 입맛을 살려줄 계절 별미다. 특히 초계 비빔면은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아 건강 식재료로 각광받는 곤약면을 활용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초계 비빔면과 삼겹구이, 다양한 쌈채소를 세트로 구성한 초계비빔삼겹구이 쌈밥 도시락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